(주)케이아이오티(대표 이재준)는 이달 23일까지 5박 6일 일정으로 베트남 하이퐁 폴리텍 칼리지(이사장 후엔) 대표단을 초청, 경북대 한방바이오융합진흥원 및 (사)K-뷰티인협회, (사)대구의료관광진흥원, BL성형외과 등과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주)케이아이오티와 경북대 한방바이오융합진흥원은 ▷한-베트남 뷰티산업 발전 ▷K-뷰티 기술 이전 및 아카데미 설립 ▷K-뷰티 수출 및 시장 확대 지원 ▷문화 콘텐츠 연계 마케팅 프로그램 개발 등에 대해 베트남 하이퐁 폴리텍 칼리지와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하이퐁 폴리텍 칼리지는 베트남 3대 도시인 하이퐁에 베트남 최초로 뷰티케어학과를 개설하였으며, 앞서 구미대학교(총장 이종환), 계명문화대학교(총장 박승호)와 K-뷰티 확산 및 인재양성, 뷰티기술 지도 등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
(사)K-뷰티인협회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베트남에서 K-뷰티 확산을 위한 K-뷰티 라이센스 교육프로그램을 공동운영을 진행할 계획이고, (사)대구의료관광진흥원은 메디시티대구 의료관광상품 개발 및 홍보를 할 예정이다.
한편 대구 코스닥 상장기업인 (주)전진바이오팜과는 생활용품과 화장품의 베트남 수출을 위해 하이퐁 폴리텍 칼리지와 관련 업무를 협의했다.
이재준 (주)케이아이오티 대표는 "이번 베트남 하이퐁 폴리텍 칼리지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AI기술을 활용한 뷰티관련 디지털 솔루션 개발 및 K-뷰티 기술 및 인재를 양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홍준표 "역시 MBC는 못믿겠다…중요 발언 편파적 편집"
[단독] 문형배 탄핵안 발의, 국회 심사 시작됐다 [영상]
尹 대통령 지지율 51%…탄핵 소추 이후 첫 과반 돌파
헌재 "최 대행, 헌법소원 인용시 안 따르면 헌법·법률 위반"
대통령실 前 행정관 "홍장원, 대북공작금 횡령 의혹부터 해명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