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오공대(총장 우형식)는 최근 한국공학교육인증원(ABEEK)이 주관한 공학교육 인증 평가에서 공학계열 11개 공학교육 인증 프로그램에 대해 정규인증을 모두 획득했다. 한국공학교육인증원은 2007년 워싱톤 어코드의 정회원이 됨으로써 우리나라 공학교육은 국제적인 동등성을 인정받고 있으며, 국내 많은 산업체들은 공학교육 인증제를 이수한 학생들에게 취업 시 가산점을 주고 있다.
금오공대는 2005년 컴퓨터공학 심화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2006년 기계'전자'컴퓨터'소프트웨어'건축'토목'환경'산업시스템'고분자'나노바이오텍스타일'정보나노소재 공학 심화프로그램까지 전체 공학계열 11개 전공에 대해 공학교육 인증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으며, 2008년 예비인증을 받은 데 이어 이번에 정규인증을 획득했다. 금오공대는 공학교육 인증제의 효율적인 운영과 사회가 요구하는 인재 양성을 위해 학사제도의 내실화, 입학시점부터 졸업까지 학생을 책임지고 지도하는 책임 학생지도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으며, 창의적 전공 실력 향상을 위해 취업연계형 집중교육, CEO 초청특강, 캡스톤 디자인, kit인(人) Creative 경연대회, kit Engineering Fair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우형식 총장은 "국제적 수준의 공학교육과 국가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지역산업 밀착형 전문공학인 양성을 위해 공학교육의 내실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구미·이창희기자 lch888@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탄핵 반대, 대통령을 지키자"…거리 정치 나선 2030세대 눈길
민주, '尹 40% 지지율' 여론조사 결과에 "고발 추진"
젊은 보수들, 왜 광장으로 나섰나…전문가 분석은?
윤 대통령 지지율 40%에 "자유민주주의자의 염원" JK 김동욱 발언
尹 탄핵 집회 참석한 이원종 "그만 내려와라, 징그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