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더사주 오늘의 띠별 운세]<1월7일 목요일(음력11월24일)>

쥐띠(子)

▶36년생 명심하세요! 건강을 위해서라도 규칙적인 생활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48년생 고생한 결과를 볼 수 있어요. 노력한 댓가라 생각하고 조금 우쭐해도 괜찮아요!
▶60년생 어느 한 쪽에만 편을 들지 말아요. 최대한 양쪽에서 중립을 지켜줘야 한답니다.
▶72년생 시작 전에는 주변을 정리해보세요. 주변이 깔끔해야 집중도 잘되는 법이지요!
▶84년생 고생한 나에게 주는 보상도 있어야 한답니다. 치팅데이로 보내봐도 좋겠어요!


소띠(丑)

▶37년생 세상에 우연히 마주치는 것은 없어요. 그동안 베풀었던 덕이라 생각해도 돼요.
▶49년생 현상유지만 잘 하더라도 성공적인 날이에요. 더 나아가려 하지 않아도 좋아요!
▶61년생 이미 엎질러진 물이라면 휴지로 깨끗하게 닦아주세요. 쓸어 담아도 똑같답니다.
▶73년생 풀리지 않는다고 실망하지 말고 시간을 가져보세요. 좋은 기운이 솟아나네요!
▶85년생 인복과 귀인을 보고자 한다면 겸손과 존중으로 사람을 대할 수 있어야 합니다.


범띠(寅)

▶38년생 적당한 때에 빠지는 것이 중요해요! 목표를 이뤘다면 이제 물러나도 괜찮아요.
▶50년생 대화가 가장 중요합니다. 문제가 생겼다면 조용한 장소를 골라 대화로 푸세요.
▶62년생 말을 적게해야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어요. 오늘 입말고 귀를 활짝 열어보세요.
▶74년생 맞서 싸우기 전에 작전타임은 필수랍니다. 무대포보단 계획적으로 덤벼야 해요.
▶86년생 지키지 못한 변명거리를 찾기보단 지킬 수 있는 방법을 찾는게 더 중요합니다.

토끼띠(卯)

▶39년생 상대방이 화낸다고 나도 똑같이 굴지 않도록 해요. 오히려 자세를 낮춰야 해요.
▶51년생 느긋하게 움직이면 오해가 될 수있으니 해야 할 일은 빠르게 처리하는게 좋아요.
▶63년생 이미 한 발짝 내딛었다면 뒤 돌아보지 말고 어떻게서든 마무리를 지어보세요.
▶75년생 복잡한 관계로 골머리 썩힐 시간에 관계 정리에 시간을 쓰는게 더 유리합니다.
▶87년생 가급적 쓸데없는 외출은 삼가는게 좋겠습니다. 일찍 귀가하는 것도 좋습니다.


용띠(辰)

▶40년생 속고 속이는 관계가 되선 안 돼요! 서로가 상부상조 할 수 있도록 도와야해요.
▶52년생 새로운 사람과 협력하기 보다는 그동안 맞춰왔던 사람과 협력하는게 유리해요.
▶64년생 칭찬은 돌고래도 춤추게 하지요! 칭찬으로 아랫사람을 이끌어보길 바랍니다.
▶76년생 누군가에게 좋은 이미지로 남고 싶다면 내가 먼저 좋은 사람이 되어야 하지요.
▶88년생 두 가지 모두가 고민이 된다면 처음 생각했던 선택지를 선택하는게 유리해요!


뱀띠(巳)

▶41년생 뒷말이 나오지 않도록 내가 책임지기로 했다면 끝까지 책임지는게 좋겠습니다.
▶53년생 사랑하는 사람에게 실망시키는 일이 없어야 합니다. 우선순위를 잘 살펴보세요.
▶65년생 무슨 일이든지 후회는 따른답니다. 다만 적게 후회할 일이 뭔지 생각해야 돼요.
▶77년생 서운한 마음이 생기지 않도록 상대 뜻에 따라가지 말고 내 의견도 제시하세요.
▶89년생 때론 선의의 거짓말도 필요하죠. 잘못을 포착했어도 고자질은 삼가는게 좋아요.


말띠(午)

▶42년생 생각보다 혼자 할 수 있는 것이 많지 않아요. 여러 사람들과 함께 걸어가세요!
▶54년생 이미 지나간 실수에 대해 곱씹어 보지 말고 빨리 훌훌 털고 일어나는게 좋아요.
▶66년생 약속이 있다면 힘들더라도 가급적이면 지키는게 더 현명한 처사가 될 수 있어요.
▶78년생 소수의 인원보다 조금 다수의 인원과 함께한다면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어요!
▶90년생 오늘은 인내하는 것이 답이랍니다. 답답하더라도 조금만 참고 기다려보세요!


양띠(未)

▶43년생 새로운 사람을 많이 알아간다는 것은 정보를 얻기 위함이지 내 속얘기는 삼가요.
▶55년생 오는 사람 막지 말고 떠나는 사람 잡지 말아요. 대인관계에 너무 연연하지 말아요.
▶67년생 모든건 방심할 때 재발한답니다. 미리미리 예방하고 치료할수 있어야 한답니다.
▶79년생 돈 거래가 필요하다면 메세지나 문서 등 꼭 증거를 남겨둬야 효력이 생긴답니다.
▶91년생 서로 목표가 다르더라도 목표를 이루는 중간단계가 같다면 서로 협력해보세요!

원숭이띠(申)

▶44년생 굳이 나서도 되지 않아도 된다면 오지랖은 넣어두고 함께 묻어가는게 좋습니다.
▶56년생 오늘은 조금 이기적이더라도 괜찮아요. 내게 남는 것이 없다면 신경꺼도 좋아요.
▶68년생 원인이 무엇인지 명확하게 파악하고 움직이세요. 그래야 엄한 사람을 안 잡아요.
▶80년생 두려움이 있으면 새로운 도전도 못한답니다! 두려움을 이기는 용기가 필요해요!
▶92년생 웃음을 잃지 말아요. 미소 하나에도 상대방의 마음을 누그러뜨릴 수 있답니다!

닭띠(酉)

▶45년생 최대한 빠르게 일처리를 하고 주변 사람들과 시간을 보내는 것이 좋겠습니다!
▶57년생 원하는 것이 있다면 내가 움직여야죠! 가만히 앉아서 얻어지는 것은 적답니다.
▶69년생 지금 선택에 후회하지 말아요! 속으로만 후회하고 잘 된 선택임을 보여주세요!
▶81년생 쉽게 포기하는 것은 그만큼 간절하지 않다는 거에요. 조금 더 간절해져야 해요.
▶93년생 오늘은 친한 사람보다는 조금 어색하더라도 전문가에게 도움을 요청해보세요.


개띠(戌)

▶46년생 소통이 있어야 더 넓은 하늘을 볼 수 있어요. 아랫사람과 더 소통해보길 바라요.
▶58년생 상대방의 부탁을 거절할 땐 여지를 남기지 말고 단호하게 거절하는게 좋습니다.
▶70년생 오늘을 만끽하세요. 다이어트, 스트레스 모두 내려놓고 마음껏 즐겨도 좋아요!
▶82년생 내일로 넘기면 내일 일도 제대로 못할 수 있어요. 최대한 오늘 마무리 해보세요.
▶94년생 괜히 내가 타겟이 될 수 있습니다. 잘 모르는 일은 조용히 지나감이 좋겠습니다.


돼지띠(亥)

▶47년생 처음보는 사람이라면 아무리 친근하게 굴어도 조금 거리를 유지하는게 좋아요.
▶59년생 나와 관련 된 허위사실이 오갈 수 있어요. 사실이 아니면 강력하게 주장하세요!
▶71년생 생각이 많아지면 고민도 많아질 수 밖에 없죠. 조금 단순하게 생각해도 좋아요.
▶83년생 완벽하다 생각이 들더라도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꼼꼼하게 살펴보길 바랍니다.
▶95년생 충분히 말로 오해를 풀 수 있을테니 당사자들끼리 대화의 시간을 가져보세요!

자료제공: 더사주 인스타그램(운세) 제공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