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더사주 오늘의 띠별 운세]<2월1일 월요일(음력12월20일)>

쥐띠(子)

▶36년생 말을 아끼면 약점도 들키지 않을 수 있어요! 오늘은 최대한 묵언수행이 좋아요.
▶48년생 진심이 담긴 말 한마디면 충분해요! 그동안 못한 말이 있다면 오늘 전해보세요.
▶60년생 고민이 길어지면 결국 아무것도 못하게 돼요. 하고 싶다면 일단은 질러보세요!
▶72년생 뒤로 물러서지 말고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앞에서 직접 끌고갈 수 있길 바랍니다.
▶84년생 주변의 조언을 잔소리로 듣지 말고 더 나은 사람이 될 수 있는 방법으로 보셔요.


소띠(丑)

▶37년생 손해가 된다면 굳이 할 필요는 없어요. 이익과 손해를 잘 따져보고 진행하세요!
▶49년생 사건 사고는 언제 일어나도 이상하진 않죠. 예방할 수 있다면 미리 예방하세요.
▶61년생 오늘은 세세하게 보지 않아도 괜찮아요. 숲을 보듯 전체적 느낌을 살펴보세요.
▶73년생 나가는 것이 있으면 들어오는 것이 있죠. 지출이 많다고 걱정할 필요가 없어요.
▶85년생 누군가 도와주길 바라고만 있을 수 없으니 일단은 뭐가 됐든 덤비는게 좋아요.

범띠(寅)

▶38년생 지금까지 열심히 노력했다면 그걸로 충분합니다. 나를 위한 보상도 필요해요.
▶50년생 상부상조 보다 자신만의 이익만 추구하는 친구라면 서서히 멀어져도 괜찮아요.
▶62년생 아는 것이 많은 사람은 오히려 조용히 있는답니다. 섣불리 나서지 않도록 해요.
▶74년생 길흉화복은 나의 마음에 달려 있답니다. 여유로운 마음을 유지하길 바랍니다.
▶86년생 아무리 상대방이 화나게 하더라도 참고 넘어가는게 좋습니다. 법블레스!

토끼띠(卯)

▶39년생 우유부단한 행동은 오히려 믿음만 져버리게 된답니다. 확실한 결정이 필요해요.
▶51년생 오늘은 익숙한 방법보다는 새로운 방법을 시도해보는 것이 더 효과적이랍니다.
▶63년생 똑같은 일을 반복할 수도 있지만 더 확실한 결과를 위한 것이니 귀찮아 말아요!
▶75년생 마음이 울쩍하니 산책이나 바람쐬기 딱 좋네요. 밖으로 나가보는게 좋겠습니다.
▶87년생 지킬 수 없으면 애초에 하지 않는 것이 좋겠죠? 그래야 신뢰도 지킬 수 있어요.


용띠(辰)

▶40년생 생각이 많아지면 휴식도 제대로 못한답니다! 내일 걱정은 내일로 미뤄야 해요.
▶52년생 빠른 결정이 오히려 빛을 발할 수 있습니다. 가볍게 여겨봐도 나쁘지 않습니다.
▶64년생 포기하는 것도 용기가 필요하답니다. 아닌 일은 빨리 포기할 용기를 내보세요!
▶76년생 아무리 바쁘더라도 꼭! 갖추어야 할 조건들은 갖추고 나가야 실수가 없습니다.
▶88년생 모든 상황이 내 책임만은 아니에요. 굳이 혼자서 짊어지지 않아도 괜찮답니다.

뱀띠(巳)

▶41년생 인복이 넘치는 하루 입니다. 작은 물이 모여 큰 물을 이룰 수 있으니 기쁘네요!
▶53년생 감언이설일지 모르니 누군가의 제안은 좀더 깊게 생각해본 후 결정하길 바라요.
▶65년생 내 자존심만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진 않나요? 먼저 고개를 숙이는게 좋습니다.
▶77년생 누군가 내 약점을 걸고 넘어질 수 있어요. 그에 반박할 자료나 증거도 필요해요.
▶89년생 내일 걱정은 내일 하도록 하고, 오늘은 오늘의 이 즐거움만을 누리도록 하세요!



말띠(午)

▶42년생 말할 시기를 놓치면 영원히 놓칠 수 있으니 지금 서운한 건 바로 풀어야 합니다.
▶54년생 내게도 기회가 온답니다. 다른 사람을 위해 욕심내지 말고 양보하는게 좋습니다.
▶66년생 오늘은 뜻밖에 얻어걸리는 재수가 좋은 날입니다~! 마음놓고 즐겨보길 바라요.
▶78년생 일이 생각보다 안 풀린다고 너무 초조해 마세요. 늦은 오후부터 운수가 좋아요.
▶90년생 자칫 옳지 못한 일에 발목잡힐 수 있으니 꿀 발린 달콤한 유혹을 잘 견뎌야해요.

양띠(未)

▶43년생 소극적으로 행동하다간 기회를 놓칠지 몰라요. 오늘은 적극적인 자세가 먹혀요.
▶55년생 다른 날에 비해 바쁜 하루가 될 수 있지만 실속없는 일이 아니니 걱정말아요!
▶67년생 연락이 뜸하던 지인들에게 연락을 취해보세요. 좋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79년생 당장 보기에는 편하고 좋아보이지만 잠시뿐이니 더 이로운 것을 추구해야 돼요.
▶91년생 결과가 만족스럽지 못하더라도 지금까지의 길이 만족스러웠다면 충분하답니다.

원숭이띠(申)

▶44년생 오늘은 융통성이 필요하답니다. 주변 상황을 잘 살펴 눈치껏 행동해야 유리해요.
▶56년생 모든 일일 술술 잘 풀릴 순 없죠! 막혔다면 조금 쉬었다가 도전해봐도 좋습니다.
▶68년생 주변인의 좋은 소식에 시샘하지 말고 함께 축하하는 대인배의 자세를 가져봐요.
▶80년생 콩고물 얻어먹으려 도와주지 말고 상대방을 위해 진심으로 조언해줘야 합니다.
▶92년생 실패가 없으면 값진 성공도 없는 법! 실패에 너무 좌절하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닭띠(酉)

▶45년생 꼬투리 잡히면 나만 피곤해져요. 애초에 찜찜한 일엔 손대지 않아야 합니다!
▶57년생 하던 일이 더이상 능률이 오르지 않는다면 새로운 일을 만들어봐야 한답니다.
▶69년생 피한다고 해서 해결될 문제는 아니니 오늘은 정면돌파 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81년생 너무 퍼주면 억울한 일이 생길지 몰라요. 어색해하지 말고 많이 받아보세요!
▶93년생 더 이상 새로운 일을 벌이지 말아요. 오늘은 배움에 열중해야 될 시간입니다.

개띠(戌)

▶46년생 돌다리도 두들겨 보는 것이 정확하죠! 알더라도 혹시나 싶다면 확인해보세요.
▶58년생 지난 일에 아쉬워할 필요 없어요! 아쉬운 만큼 현재에 집중하는 것이 유리해요.
▶70년생 부부지간이라도 서로 존경하는 모습이 필요합니다. 가족간 분위기가 달라져요.
▶82년생 경쟁자를 미워만 하면 이길 수가 없답니다. 상대방의 강점을 더 파보길 바라요.
▶94년생 서로 윈윈하는 조건이 맞는지 잘 따져보세요. 조금이라도 유리한게 좋겠습니다.



돼지띠(亥)

▶47년생 교만하지 않으면 재물이 한꺼번에 들어오고 있으니 조금 겸손할 필요가 있어요.
▶59년생 서운한 일은 표현해야 상대방도 안답니다! 작은 일도 서로 대화로 풀어야 해요.
▶71년생 그동안 나를 덮고 있던 먹구름이 서서히 걷히고 있네요. 오늘, 기대해도 좋아요.
▶83년생 여가 시간이 있다면 SNS는 꺼두고 최대한 아무 일 하지 않고 쉬는게 좋습니다.
▶95년생 내 가치를 존중받고싶다면 존중받고싶은 만큼 상대방도 대해주는게 맞습니다!

자료제공: 더사주 인스타그램(운세) 제공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