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더사주 오늘의 띠별 운세]<2월9일 화요일(음력12월28일)>

쥐띠(子)

▶36년생 오늘은 어떠한 상황에서도 할 말은 하는게 좋습니다. 어차피 책임져야 합니다.
▶48년생 함께하는 일에 독단적인 선택은 불리해요. 함께 상의하고 결정하는게 좋습니다.
▶60년생 귀인은 언제 어디서 나타날지 아무도 모른답니다! 대인관계에 집중해보세요.
▶72년생 다른 사람 고집에 넘어가지 말아요. 안 되는 일엔 단호하게 끊어내야 한답니다.
▶84년생 다투면 나만 불리한 상황이 되기 쉬우니 아예 자리를 피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소띠(丑)

▶37년생 좋은 일이 생겼다면 주변 사람에게도 알려주세요! 축하 받는 하루가 되겠네요.
▶49년생 경쟁자를 신경쓰면 능률이 더 떨어질 수 있어요. 주변 의식은 삼가는게 좋아요.
▶61년생 소비가 크다면 가계부를 작성해보세요! 소소한 것부터 줄일 수 있을 거에요.
▶73년생 이성의 유혹이 있더라도 한결같은 자세를 유지해야 한답니다. 정신 차려야해요.
▶85년생 주변 사람들의 도움으로 결과를 보았으니 감사의 인사는 꼭 전해보길 바랍니다.

범띠(寅)

▶38년생 보이는 것만 화려한들 아무 소용이 없죠. 오늘은 내면을 채우는 것이 좋습니다!
▶50년생 이해하고 넘어가면 모든 것이 수월할 것이니 눈 한 번 딱 감아줘도 괜찮습니다.
▶62년생 똑같이 반복되는 일상이 지겹다면 새로운 취미를 가져보는 것도 나쁘지 않아요.
▶74년생 공들인 탑이 무너지기 전에 내 것은 내가 지켜야 해요! 긴장감이 필요하답니다.
▶86년생 큰 문제 없다면 오늘은 빠르게 마무리하고 휴식을 선택하는 것이 효율적이에요.

토끼띠(卯)

▶39년생 말이 많아지면 지키지 못할 약속도 많아진답니다! 말을 조금 줄이는게 좋아요.
▶51년생 힘없는 모습이면 나를 따르는 사람들도 기운 빠진답니다. 체력을 더 보충해요!
▶63년생 뭐든 미리 예방해야 손실을 줄일 수 있어요. 두발 세발 앞서내다보길 바랍니다.
▶75년생 사람은 저마다 방법이 모두 다르답니다. 조금 답답하더라도 지켜보는게 좋아요.
▶87년생 불평불만은 속으로 하고 겉으로 미소를 보인다면 조금씩 내 편으로 올 거에요!

용띠(辰)

▶40년생 직접 눈으로 확인한 것이 아니라면 말을 전달하거나 소문내는 것을 삼가야해요.
▶52년생 아랫사람과 소통하기 위해서 신조어에 대해서 공부하는 것도 나쁘지 않겠어요!
▶64년생 모든 사람이 장점도 있고 단점도 있지요. 장점을 더 끌어내는게 내 역할이에요.
▶76년생 오늘은 편안하게 즐기려고만 한다면 어떤 일도 완벽하게 끝나지 않을 수 있어요.
▶88년생 내가 생각하는 최악의 상황까지 가진 않을테니 결정하는 것을 두려워 말아요!

뱀띠(巳)

▶41년생 시비거는 사람이 있어도 모른체 지나가는게 좋아요. 다툼은 최대한 멀리하세요.
▶53년생 앞만 본다고 해서 성공하는 것은 아니랍니다. 넘어지면 쉬었다 가도록 해보세요.
▶65년생 안 좋은 상황이라 생각했지만 극적으로 반전이 있을 수 있습니다. 기대해보세요!
▶77년생 진짜 친구가 몇인지 생각해보세요. 오늘이라도 걸러야 할 사람을 걸러야 합니다.
▶89년생 비밀은 언제든지 밝혀지게 되어있습니다. 지금이라도 솔직하게 털어놔 보세요!

말띠(午)

▶42년생 세상에 쉬운 일은 없답니다! 상대방도 그만한 노력이 있었기에 결과가 있지요.
▶54년생 그냥 지나쳤던 기회가 다시 왔으니 덥석 잡아보세요. 좋은 결과가 있을 거에요.
▶66년생 아는 것도 모른체 지나 가는 것이 득이 될 수 있으니 조용히 넘어가는게 좋아요.
▶78년생 싸워서 이길 순 없으니 주변에서 걸어오는 시비는 무시하는 것이 정답이에요!
▶90년생 동료들을 믿고 맡기는게 좋아요. 곤란한 일이 생기더라도 잠깐일 뿐이랍니다.

양띠(未)

▶43년생 마음에 들지 않더라도 겉으로는 친한척 다가가 보세요. 의외로 진국일 거에요!
▶55년생 재촉한다고 다 되진 않을 수 있습니다. 느긋하게 기다리는게 오히려 유리해요.
▶67년생 가까울수록 더 신경써줘야 하고 자주 연락해줘야 인연을 이어나갈 수 있어요.
▶79년생 바늘 구멍으로는 큰 하늘을 다 담을 수 없답니다! 선입견은 버려야만 한답니다.
▶91년생 나를 이해 못해줄 것 같은 뒷일은 생각하지 말고 내 감정에 솔직해져도 좋아요!

원숭이띠(申)

▶44년생 그동안 풀리지 않던 미스테리가 풀리는 날입니다. 오해도 함께 풀릴 수 있어요.
▶56년생 애매한 대답은 상대방에게 희망고문만 된답니다. 단호하게 대답하는게 좋아요!
▶68년생 주변의 조언이 아무런 도움이 안되니 차라리 나를 믿고 정진하는 것이 유리해요.
▶80년생 지나친 허세는 주변 사람 눈살만 찌푸린답니다. 시켜줄 때까지 기다리길 바라요.
▶92년생 마음은 굴뚝 같은데 몸이 따르지 않을 수 있습니다. 미리미리 체력을 비축하세요.

▶45년생 고맙다, 미안하다 말 한마디가 어렵더라도 표현해야 일의 능률도 오른답니다!
▶57년생 뒷말이 나오기 쉽습니다. 사소한 것에도 꼬투리 잡히지 않도록 주의하길 바라요.
▶69년생 지출을 아까워 말고 주변 사람에게 베풀면 나도 먼훗날 도움을 받을 수 있답니다.
▶81년생 소문은 소문일 뿐이랍니다! 옳지 않는 소문은 침묵으로 일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93년생 뭐든지 처음이 가장 중요해요. 처음의 마음가짐을 올바르게 잡아주도록 하세요.

개띠(戌)

▶46년생 주변 사람들에게 조언을 구해봐도 좋아요. 더 좋은 판단을 할 수 있을거랍니다.
▶58년생 좋은 소식이 들려오니 진심으로 축하해주세요! 나까지 기분 좋아지는 날이에요.
▶70년생 계획에 없던 일들은 다음으로 미루도록 하세요. 특히 술약속은 삼가는게 좋아요.
▶82년생 꼬인 일을 풀기 위해선 혼자만의 시간을 가지며 차분하게 정리해보길 바랍니다.
▶94년생 가정이 화목해야 하는 일도 잘 풀리니 가족과 식사자리를 마련해봐도 좋겠어요.

돼지띠(亥)

▶47년생 의미없는 수다가 마음을 편하게 해줄때가 있죠! 오래된 친구와 통화는 어때요?
▶59년생 오늘은 선의의 거짓말이 더 유리한 날이니 양심의 가책은 잠시 접어두길 바라요.
▶71년생 융통성과 요령이 필요하니 주변 사람들이 어떤 결정을 하는지 잘 지켜보세요!
▶83년생 말보단 자그마한 행동이라도 보여주면서 설득하는게 더 빨리 성공하겠습니다.
▶95년생 다른 사람이 나를 어떻게 볼지 눈치 볼 필요 없어요. 나부터 생각해봐도 좋아요.

자료제공: 더사주 인스타그램(운세) 제공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