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더사주 오늘의 띠별 운세]<3월 1일 월요일(음력 1월 18일)>

쥐띠(子)

▶36년생 마음은 억지로 얻을 수 없답니다. 내가 먼저 진심 된 마음을 보여줘도 좋습니다.
▶48년생 상황을 해결하는 유일한 방법은 솔직한 대화랍니다.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에요.
▶60년생 설령 상대방이 한참 동생이라 하더라도 처음 본 사이라면 예의를 차려야 합니다.
▶72년생 얻고자 하는 것이 있다면 그만한 값어치를 치뤄야 해요. 공짜는 얻기 어려워요!
▶84년생 내 이익과 의리 중에 고민된다면 오늘은 눈 딱감고 이익을 추구해도 괜찮습니다.


소띠(丑)

▶37년생 대가를 바라는 배려는 내 마음만 힘들어진답니다! 진심이 담긴 배려가 좋습니다.
▶49년생 친한 사이라도 말하지 않으면 상대방은 모르죠. 서운한 것은 대화로 풀어보세요.
▶61년생 주변을 돌아보면 해결책은 떡하니 있답니다! 멀리서 찾으려 애쓰지 않아도 돼요.
▶73년생 그닥 들어주고 싶은 부탁이 아니라면 단호하게 거절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에요!
▶85년생 다 안다고 생각했지만 오늘은 부모님이나 윗사람의 도움을 얻어보는게 좋겠어요.

범띠(寅)

▶38년생 상대방에게 신뢰를 얻어야 합니다. 서로 나눈 대화는 비밀로 유지하는게 좋아요.
▶50년생 예상치 못한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자중하며 계획을 다시 한 번 세워보세요!
▶62년생 마음이 들지 않아도 마음에 품고 가야 할 때가 있으니 마음을 넓게 가져보세요.
▶74년생 괜히 울쩍해지는 기분이니 오늘만큼은 혼자있는 시간을 줄이는게 좋겠습니다.
▶86년생 비중이 크지 않은 일들로 바쁜 하루가 될 수 있겠습니다. 정신을 똑바로 차려요!

토끼띠(卯)

▶39년생 손해보는 것이 아니라면 억울하더라도 이해하고 넘어가는 것이 유리하겠습니다.
▶51년생 대화에서 한 걸음 물러서서 지켜보세요. 주변에 입 가벼운 사람이 많은 날이에요.
▶63년생 외로운 마음을 달래줄 친구가 생길 수 있으니 내 매력을 과감없이 분출해보세요.
▶75년생 '왜?'라는 질문이 귀찮을 수 있지만 이 궁금증 하나로 반전의 기회가 있겠습니다.
▶87년생 잘 풀리던 일에 방해자가 있을 수 있답니다. 마지막까지 긴장을 늦추지 말아요!


용띠(辰)

▶40년생 오늘은 눈치가 필수군요! 어두운 분위기에서 밝은 목소리는 삼가는게 좋습니다.
▶52년생 조금 답답할 순 있겠지만 상대방 실수가 있더라도 크게 뭐라하지 않길 바랍니다.
▶64년생 보내줄 줄도 알아야 한답니다. 너무 내 품 안에서만 가둬두려고 하진 않았나요?
▶76년생 게으름때문에 미팅에 차질이 생겨선 안 됩니다. 오전부터 부지런히 움직여요!
▶88년생 어차피 지출해야 한다면 그 단위에 신경쓰지 말고 마음가는대로 진행해보세요.

뱀띠(巳)

▶41년생 굳이 다른 사람들 발걸음에 맞추지 않아도 괜찮아요. 오늘은 먼저 치고 나가요!
▶53년생 새로운 도전에 겁먹지 않도록 포기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65년생 가급적 제 3자의 말보단 당사자의 말을 먼저 들어주고 믿어주는게 좋겠습니다.
▶77년생 오늘 안에 끝장을 보겠다는 마음가짐으로 임해야 어느정도 끝이 보일 거에요!
▶89년생 아직 정답이 나오지 않았다면 다른 사람들 말에 의기소침해질 필요 전혀 없어요.


말띠(午)

▶42년생 작더라도 이득을 보려면 익숙한 방법을 택하세요. 시간도 절약할 수 있답니다.
▶54년생 그동안 노력한 일들에 대한 결과를 볼 수 있네요. 사람들과 공을 나눠보세요!
▶66년생 하기 싫은 일은 뒤로 미루지 말고 가장 먼저 처리하는 것이 더 효율적이랍니다.
▶78년생 아직은 화낼 때가 아니네요. 조금 더 확실한 잘못이 있을 때까지 기다려야 해요.
▶90년생 자만하는 찰나의 순간, 실수가 생긴답니다. 오늘은 끝가지 겸손하길 바랍니다!

양띠(未)

▶43년생 부정적인 생각은 부정적인 결과를 낳게 되죠. 생각은 항상 긍정적으로 임해봐요.
▶55년생 바쁜 시간이지만 쪼개서라도 나의 여가 시간을 즐기세요. 작은 힐링이 될 거에요.
▶67년생 오늘은 나보다 다른 사람을 더 신경 써보세요. 내가 필요한 상황이 있을 거에요.
▶79년생 위기의 상황에서 내 사람이 누구인지 알 수 있으니 불행 중 다행일 수 있습니다.
▶91년생 가만히 누워 티비만 보더라도 행복하다면 됐어요. 그 시간을 아까워만 말아요!

원숭이띠(申)

▶44년생 나만 불리해질 수 있으니 잘 알지 못하는 일이라면 관여하지 않는게 좋답니다.
▶56년생 상대방 의견보다 나의 의견을 내세우고 차분하게 설득하는게 유리한 하루에요.
▶68년생 이웃간에 좋은 일이 생기는 날이네요. 사람들과 어울리는걸 망설이지 말아요!
▶80년생 주변 사람과 시간을 보내보세요. 우울했던 오늘 하루도 쿨~하게 날아갈 거에요.
▶92년생 처음부터 나를 모두 보여주진 말아요. 어느정도 신비스러운 모습은 남겨두세요.

닭띠(酉)

▶45년생 없는 약속은 만들지 말고 빨리 귀가하는게 좋습니다. 집 안의 시간이 중요해요.
▶57년생 주변 사람들에게 소홀하지 않았나요? 오늘은 먼저 연락해서 관계를 다져봐요.
▶69년생 혼자만의 시간을 가져보세요. 조용한 곳에서 생각정리 할 시간이 필요하답니다.
▶81년생 갑작스런 관심에 당황하지 말아요! 경계의 마음을 조금 풀어봐도 괜찮습니다.
▶93년생 때론 선의의 경쟁도 필요하답니다. 경쟁이 아닌 내 동기부여에 집중해보세요!

개띠(戌)

▶46년생 상대가 내 마음을 몰라주더라도 이 또한 오늘 일진이니 참고 인내해야 한답니다.
▶58년생 새우 등 터질 수 있습니다! 나와 관련없는 일에는 굳이 신경쓰지 않아도 좋아요.
▶70년생 오래 고민하면 기회는 날아가기 마련이죠~! 먼저 잡아두고 생각해도 괜찮아요!
▶82년생 내게 얼마나 이익이 있을지 생각하기 보다 상대 입장을 먼저 생각해보길 바라요.
▶94년생 오늘은 눈치가 필요하네요! 주변 상황에 따라 낄.끼.빠.빠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돼지띠(亥)

▶47년생 그동안 함께 지내면서 쌓아온 정을 생각해서라도 오래 된 친구 말을 믿어보세요.
▶59년생 훌쩍 떠나고픈 마음이 있더라도 해야 할 일은 마무리 해야 하니 조금 미뤄봐요.
▶71년생 눈 뜨고 코 베일 수 있습니다. 나에게 할당 된 이익이 맞다면 당당히 차지하세요!
▶83년생 뒤늦게 대화가 깊어지더라도 내일을 위해서라도 빨리 마무리 하는 것이 좋아요.
▶95년생 나에 대한 진실은 나만 알고 있습니다. 요상한 소문은 빨리 수습하는게 좋습니다.

자료제공: 더사주 인스타그램(운세) 제공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