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더사주 오늘의 띠별 운세]<5월10일 월요일(음력 3월29일)>

쥐띠(子)

▶36년생 사소한 것에서 큰 문제가 생길 수 있답니다. 작은 문제도 확실히 짚고 넘어가요.
▶48년생 말 한마디도 큰 상처가 될 수 있으니 오늘만큼은 말하기 전 다시 생각해보세요.
▶60년생 자만심 말고 자신감이 필요한 하루입니다. 오늘은 스스로 자신감을 채워보세요.
▶72년생 의견에서도 새로운 사실이 있을 거에요. 상대방의 입장도 들어보는게 중요해요.
▶84년생 겸손한 모습을 유지하면 또 다른 기회를 볼 수 있을 거에요. 고개 숙여도 좋아요.

소띠(丑)

▶37년생 내 것이 아니라면 욕심도 부리지 말아요. 내 것만 지키더라도 벅찰 수 있습니다.
▶49년생 신뢰를 위해서라도 책임 지지 못할 말이라면 애초에 꺼내지도 않는게 좋습니다.
▶61년생 상대방 도전정신을 높이 사주세요. 도전 하는데에도 많은 고민이 있었을 거에요.
▶73년생 과하면 오히려 구설이 될 수 있으니 적당히 얻었다면 물러서는 자세가 좋아요.
▶85년생 나중에 후회하지 말고 고민된다면 질러보세요. 그래야 후회도 적을 거랍니다.

범띠(寅)

▶38년생 컨디션이 좋은 하루네요. 이 컨디션을 저녁까지 가지고 갈 수 있어야 한답니다.
▶50년생 뜬금 없는 일이라 한들, 일단 시작해보는 것이 후회를 덜 하는 방법이겠습니다.
▶62년생 다른 사람들의 일을 걱정하기 전에 내 일부터 마무리하는 것이 덜 힘들 거에요.
▶74년생 내가 직접 발로 뛰어야 보람도 있고 얻는 것도 많답니다. 지금 바로 움직여봐요.
▶86년생 다른 사람들의 말을 따를 필요 없어요. 나의 의견도 중요한 것을 잊지 말아요.

토끼띠(卯)

▶39년생 안 좋은 일 뒤에는 좋은 일도 있답니다. 지금에 무너져 있을 필요 전혀 없어요.
▶51년생 아닌 것은 아니라고 단호하게 말해줘야 상대방도 느끼고 고칠 수 있을 거에요.
▶63년생 포기하지 말아요.끈기 있게 버티는 사람이 결국에는 승자가 되어 있을 거에요.
▶75년생 나이는 숫자에 불과할 뿐이죠. 지금도 늦지 않았으니 새로운 도전을 해보세요.
▶87년생 친목을 위해서라도 내가 먼저 나서서 말을 걸고 다가가는게 필요한 하루에요.


용띠(辰)

▶40년생 내 의견을 내비쳐 보세요. 다른 사람들의 의견에 우르르 따라갈 필요도 없어요.
▶52년생 이성도 친구가 될 수 있답니다. 마음 속 고민은 이성에게 털어놔도 괜찮습니다.
▶64년생 다수의 의견을 따르지 말고 소수라도 나의 의견을 표현하면 이뤄질 수 있어요.
▶76년생 목표가 있어야 동기부여도 되죠. 불가능처럼 보여도 높게 목표를 잡아보세요.
▶88년생 사람들 사이에서 내 이야기가 오갈 수도 있으니 최대한 말을 아끼는게 좋아요!


뱀띠(巳)

▶41년생 마음에 안 든다면 잠시 보류해보세요. 마음에 들 때까지 수정하는게 맞습니다.
▶53년생 다른 사람과 비교하면 자존감만 낮아진답니다. 세상을 나에게 맞춰보길 바라요.
▶65년생 끝까지 가지 말고 먼저 한 발 빼보세요. 멀리서 지켜보는 것이 유리한 하루에요.
▶77년생 시작하기로 마음 먹었다면 주저말고 시도해보세요. 마무리가 좋을 수 있답니다.
▶89년생 다른 사람에 부러워 할 필요 없어요. 오늘은 '나'에 대해 자신감을 더 가져봐요.


말띠(午)

▶42년생 나랑 맞지 않는 일은 없답니다. 내가 얼마나 노력하느냐에 따라 달라진답니다.
▶54년생 오늘 마음을 단단히 먹도록 하세요! 주변의 유혹에도 넘어가지 않아야 합니다.
▶66년생 계획에 차질이 생길 수도 있어요. 늦어진대로 진행시키면 결과는 있을 거에요.
▶78년생 스스로 잘못을 인정하고 해결해야 돼요. 그래야 똑같은 실수가 생기지 않지요.
▶90년생 내가 분위기 흘릴 순 없겠죠? 의미있는 자리인 만큼 표정관리에 신경을 써봐요.



양띠(未)

▶43년생 정으로 일을 하다간 처리해야 할 일이 많이 생길 수 있어요. 공사를 구분하세요.
▶55년생 한 눈 판 사이가 문제가 될 수 있답니다. 끝날 때 까지 긴장을 늦추지 말아요.
▶67년생 해명도 골든타임이 있어요. 눈치 보지 말고 해야 할 말은 확실히 전하도록 해요.
▶79년생 두 마리 토끼를 잡기에는 아직 부족할 수 있어요. 한 마리라도 제대로 잡으봐요.
▶91년생 이제 한주의 시작일 뿐이랍니다. 스스로를 끊임없이 재촉해서 텐션을 높여봐요.

원숭이띠(申)

▶44년생 시간을 잡을 수 없다면 내가 빠르게 움직여야죠. 조금 더 부지런하게 움직여요.
▶56년생 지금 놀면 나중에 후회한답니다. 바쁘게 움직일 수 있을 때 최선을 다해보세요.
▶68년생 이미 떠나간 버스는 돌아오지 않아요. 새롭게 다가올 기회에 기대를 걸어봐요.
▶80년생 마음이 여유로워야 실수도 줄어든답니다. 하고자 한다면 먼저는 침착해지세요.
▶92년생 고운 정보다 미운 정이 때론 더 무섭답니다. 앙숙이라도 너무 미워하진 말아요.

닭띠(酉)

▶45년생 등잔 밑이 어둡다는 말이 있죠. 멀리서 찾지 말고 가까운 사람부터 돌아보세요.
▶57년생 싸움이 길어져서 내게 유리할 건 없어요. 먼저 감정을 풀고 대화를 시도해봐요.
▶69년생 빠른 결정이 있어야 시간이 지체되지 않을 거에요. 나를 믿고 진행해도 좋아요.
▶81년생 타이밍이 있을 때 노를 저어야 한답니다. 오늘이 그 타이밍이니 움직여야 해요.
▶93년생 서로간에 관계 유지는 필수에요. 밀당이 과하지 않도록 지금은 당길 차례에요.

개띠(戌)

▶46년생 오늘은 나를 조금 감춰보세요. 다른 사람들의 의견을 들어주는 것이 유리해요.
▶58년생 잘못한 일에는 고개를 숙이고 용서를 비는 것이 자존심을 지키는 길이랍니다.
▶70년생 답이 안 보여도 포기하지 말아요. 스스로 자문을 구해보면 답이 보일 거랍니다.
▶82년생 힘들다고 해서 계획을 변경하지 말아요. 끝까지 밀어붙이는게 승산이 있습니다.
▶94년생 너무 큰 목표는 오히려 힘만 빠지게 되죠. 내 수준에 맞는 목표로 재설정하세요.

.돼지띠(亥)

▶47년생 긍정이 함께 하면 못할 것 없어요. 긴가민가 한 일에도 긍정적으로 도전해봐요.
▶59년생 시간이야 말로 세상에서 가장 큰 재산이죠. 낭비하고 있진 않은지 돌아보세요.
▶71년생 안 좋은 일이 있더라도 액땜했다 생각하고 넘겨야 다른 일도 수월하게 됩니다.
▶83년생 큰 이득이 없는 일이라면 한 발짝 물러서도 괜찮아요. 다른 기회를 노려보세요.
▶95년생 대인운이 나쁘지 않으나 이유없이 잘해주는 사람은 의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자료제공: 더사주 인스타그램(운세) 제공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