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더사주 오늘의 띠별 운세]<5월16일 일요일(음력 4월5일)>

쥐띠(子)

▶36년생 누군가는 나를 엿보고 있을 수 있어요. 비밀이라면 혼자만 간직하는게 좋아요.
▶48년생 사소한 오해가 쌓여서 큰 문제가 생기는 법이죠. 오해는 바로바로 풀어야 해요.
▶60년생 마지막에 모두 엎을 순 없을테니 한 번씩 멈춰서서 중간점검 할 필요가 있어요.
▶72년생 구하는 자만이 원하는 기회도 얻을 수 있어요! 내가 먼저 부지런히 움직이세요.
▶84년생 오늘은 단호하게 거절하는 것보다는 빙 둘러서 거절하는 것이 더 유리합니다.

소띠(丑)

▶37년생 티끌 모아 태산이랍니다! 큰 목표를 이루고 싶다면 작은 목표부터 이뤄보세요.
▶49년생 방심하는 그 찰나를 조심해야 돼요. 오늘이 그 날이니 긴장을 늦추지 말아요.
▶61년생 주변 사람의 도움을 받아보세요. 훨씬 내 체력도 시간도 절약될 수 있겠습니다.
▶73년생 너무 겁먹지 말아요. 때론 아무것도 모르고 덤비는 배짱이 필요할 때가 있어요.
▶85년생 돌아다니면 모두 돈이랍니다. 지출이 아깝다면 오늘은 실내에 머무르기 바라요.

범띠(寅)

▶38년생 금세 새로운 기회가 올 수 있으니 지금 당장의 어려움에 당황하지 않아도 돼요.
▶50년생 주변의 눈치를 잘 살펴보세요. 분위기를 잘 맞춰 나서야 민망한 상황이 없어요.
▶62년생 시작을 했냐 안했냐에 큰 차이가 있답니다. 작더라도 시작부터 해보길 바라요.
▶74년생 누구에게나 처음은 있답니다. 현재 부족한 나의 능력에 주저앉을 필요 없어요.
▶86년생 아랫사람과 차 한잔의 여유를 가져보길 바랍니다. 좋은 이야기들이 많겠어요.

토끼띠(卯)

▶39년생 앞일은 아무도 몰라요. 원수로 지낼 것이 아니라면 무난한 관계를 유지해봐요.
▶51년생 마른 땅에도 단비는 내리고 있답니다. 막막했던 일이라도 포기는 하지 말아요.
▶63년생 내게 털어놓기 까지 얼마나 힘들었을지 생각하며 도와줄 일이 있다면 도와줘요.
▶75년생 만남이 피곤하다면 미뤄도 괜찮아요. 다만 일찍 양해를 구하는게 순서랍니다.
▶87년생 직설적인 표현은 오히려 상처가 될 수 있으니 조금은 둘러서 표현하는게 좋아요.


용띠(辰)

▶40년생 무조건 다른 사람을 탓하지 말아요! 박수도 마주쳐야만 소리가 나는 법이지요.
▶52년생 정리가 필요하듯 대인관계도 정리가 필요해요. 손절해야 할 사람은 오늘 해요.
▶64년생 잘 알던 사람보다 새로운 인연이 오히려 좋은 기운을 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76년생 건강을 챙겨야 할 때에요. 식사 한 끼라도 패스트푸드 보다 확실하게 하세요.
▶88년생 꼼꼼하다면 실수도 줄일 수 있답니다. 휴대폰, 지갑도 잘 있는지 확인해야 돼요.


뱀띠(巳)

▶41년생 백마디 말로 허세부리지 말고 직접 보여주는 것이 신뢰를 더 높일 수 있습니다.
▶53년생 내 밥그릇은 내가 챙겨야 해요! 다른 사람의 도움도 내 일부터 처리하길 바라요.
▶65년생 적게 수고한다면 이익도 적을 수 밖에 없죠. 부지런히 움직여야만 운이 따라요.
▶77년생 개구리 올챙이적 잊지 말아요! 아랫사람의 실수에도 넓은 아량이 필요하답니다.
▶89년생 생각이 많으면 오히려 결단이 어렵답니다. 문화생화을 통해 생각을 정리해봐요.



말띠(午)

▶42년생 지금 눈에 보이는 것만 100% 믿지 말아요. 실상은 반전이 있을 수도 있답니다.
▶54년생 컨디션이 저조하면 괜한 상처만 남길 수 있으니 혼자만의 시간을 꼭 가져보세요.
▶66년생 모두가 나를 바라보고 있어요.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끝까지 긴장해보세요.
▶78년생 일단 도전해보세요. 넘지 못할 것 같았던 벽도 차츰 낮게 보이기 시작할 거에요.
▶90년생 오전부터 빈틈 없이 꽉꽉 채워 일을 진행해보세요. 보람찬 하루가 될 수 있어요.


양띠(未)

▶43년생 선의의 경쟁은 오히려 좋은 거랍니다. 지더라도 두려워 말고 부딪치길 바라요.
▶55년생 나를 위한 지출도 좋지만 절제가 필요해요. 충동구매는 더욱이 조심해야 해요.
▶67년생 외출이나 멀리 나가야 하는 일이 생긴다면 대중교통을 이용하는게 유리합니다.
▶79년생 상대방을 다스리기 힘들다면 일단 들어주세요. 흥분을 가라앉히는게 먼저에요.
▶91년생 윗사람이 불안해 할 수 있으니 소소한 문제라면 직접 처리하는게 좋겠습니다.

원숭이띠(申)

▶44년생 사람마다 생각이 다를 수 밖에 없죠. 소수의 의견에서도 좋은 아이디가 있어요.
▶56년생 양쪽 중립을 지키도록 하세요. 어느 한 쪽으로 치우치지 않아야 내게 유리해요.
▶68년생 방법도 세대에 따라 사람에 따라 바뀌기 마련이죠. 나만의 방법을 찾아보세요.
▶80년생 섣불리 나서지 말고 주변 분위기부터 살펴보세요. 타이밍이 중요한 하루에요.
▶92년생 확신이 없으면 일단 멈춰보세요. 확신이 있어야 결과도 기대해볼 수 있답니다.

닭띠(酉)

▶45년생 없던 행운을 다시 잡을 수 있어요. 주저하지 말고 나서서 도전해보길 바랍니다.
▶57년생 정 들었으면 포기하기 어렵답니다. 어차피 포기할 거라면 정들기 전에 하세요.
▶69년생 아무리 피곤한 하루여도 가벼운 스트레칭이나 운동은 꼭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81년생 다툼이나 협상해야 하는 일이 있다면 말이 입 앞까지 나와도 아끼는게 유리해요.
▶93년생 예상에 없던 지출은 참아야 해요. 필요한 것이 뭔지 품목을 꼭 적어가길 바라요.

개띠(戌)

▶46년생 내일은 내일 할 일이 다 있답니다. 내일로 미루지 말고 오늘 끝내는게 좋습니다.
▶58년생 단정한 옷차림으로 사람을 맞이한다면 없던 기회도 생길 수 있으니 명심하세요.
▶70년생 중립을 지키기 어렵다면 애매한 답변으로 응하는 것이 결과적으로 더 유리해요.
▶82년생 오전에 따라 오후가 바뀔 수 있네요. 오전에 컨디션을 최상으로 끌어올려보세요.
▶94년생 10분만, 10분만 하던 것이 하루를 다 보낼 수 있어요. 선택과 집중이 필요해요.


돼지띠(亥)

▶47년생 소문은 소문일 뿐이랍니다. 공범이 되기 전에 한 귀로 듣고 흘려보내야 합니다.
▶59년생 정신만 차리면 어디서든 살아날 수 있어요! 얇은 정신줄이라도 끝까지 잡아요.
▶71년생 특별하게 고생하지 않더라도 내 몫은 유지할 수 있는 순조로운 하루겠습니다.
▶83년생 다른 일을 벌이지 말고 쉬는 시간을 가지세요. 에너지 충전할 시간이 필요해요.
▶95년생 주변에서 시비가 걸려올 수 있지만 무시하고 지나가는게 귀찮은 일도 방지해요.

자료제공: 더사주 인스타그램(운세) 제공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