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김중기의 필름통] 새 영화 '파이프라인' '굴뚝마을의 푸펠' '애플'

영화 '파이프라인'의 한 장면
영화 '파이프라인'의 한 장면

◆파이프라인

감독:유하

출연:서인국, 이수혁, 음문석

송유관 기름을 훔쳐 인생 역전을 꿈꾸는 여섯 명의 기름도둑이 펼치는 막장 팀플레이를 그린 범죄 오락 영화. 손만 대면 대박을 터트리는 도유 업계 최고 천공기술자 핀돌이(서인국)는 수천억원 상당의 기름을 빼돌리기 위해 거대한 판을 짠 대기업 후계자 건우(이수혁)의 제안에 빠져 위험천만한 도유 작전에 합류한다. 프로 용접공 접새(음문석), 땅 속을 장기판처럼 꿰고 있는 나과장(유승목), 괴력의 인간 굴착기 큰삽(태항호), 이들을 감시하는 카운터(배다빈)까지 한 팀이 되어 땅굴을 파기 시작한다. 경찰 만식(배유람)은 도유 범죄 계획을 눈치 채고 핀돌이의 뒤를 쫓는다. 도유꾼들을 방해하는 것은 만식만이 아니다. 변수들이 잇따라 터지면서 계획은 예상치 못한 방향으로 흘러가기 시작한다. 108분. 15세 이상 관람가.

영화 '굴뚝마을의 푸펠'의 한 장면
영화 '굴뚝마을의 푸펠'의 한 장면

◆굴뚝마을의 푸펠

감독:히로타 유스케

목소리 출연:아시다 마나, 쿠보타 마사타카

아티스트 34명이 4년 동안 제작해 높은 완성도를 자랑하는 일본 애니메이션. 별을 믿는 외톨이 소년 루비치와 쓰레기에서 태어난 푸펠의 우정, 그리고 그들이 만들어낼 밤하늘의 기적을 이야기한다. 새까만 연기로 뒤덮여 아무도 별을 본 적 없고, 믿지도 않는 굴뚝 마을. 외톨이 소년 루비치는 아빠가 이야기해준 별의 존재를 믿으며 높은 굴뚝에 오른다. 운명처럼 푸펠을 만나 친구가 된 루비치는 별을 찾기 위한 진실에 접근하는 모험을 감행한다. 일본에서 69만 부가 판매된 니시노 아카히로의 동화책을 원작으로 했다. 꿈을 향해 살아가는 외톨이 소년의 우정과 믿음, 기적과 모험 등을 웃음과 감동으로 그려냈다. 따뜻한 색감의 매력적인 캐릭터, 환상적인 풍경 등이 어른들도 충분히 즐길 애니메이션이다. 100분. 전체 관람가.

영화 '애플'의 한 장면
영화 '애플'의 한 장면

◆애플

감독:크리스토스 니코우

출연:아리스 세르베탈리스, 소피아 지오르고바실리

갑자기 기억상실증을 진단 받은 주인공이 병원의 제안으로 새로운 '인생 배우기'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벌어지는 뜻밖의 여정을 담은 감성 드라마. 원인 모를 단기 기억상실증 유행병에 걸린 알리스(아리스 세르베탈리스)에게 유일하게 남은 기억은 이름도 집 주소도 아닌 한 입 베어 문 사과의 맛. 며칠이 지나도 그를 찾아오는 가족이 나타나지 않자 무연고 환자로 분류된 알리스에게 병원에서는 새로운 경험들로 기억을 만들어내는 '인생 배우기' 프로그램을 제안한다. 그러던 어느 날 알리스는 자신처럼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안나(소피아 지오르고바실리)를 만난다. 배우 케이트 블란쳇이 제작해 관심을 끌었으며 올해 아카데미 시상식 국제영화상부문에 그리스 대표작으로 출품됐다. 91분. 12세 이상 관람가.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