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더사주 오늘의 띠별 운세]<6월20일 일요일(음력 5월11일)>

쥐띠(子)

▶36년생 결과가 모든 것을 말해주진 않는답니다. 오늘은 과정에 열과 성을 쏟아보세요.
▶48년생 오해는 그냥 두면 계속 쌓이게 된답니다. 지금이라도 대화로 풀어보도록 해요.
▶60년생 스스로 능률을 올릴 수 있는 방법을 터득할 수 있도록 복돋아주는게 좋습니다.
▶72년생 내 일을 먼저 마무리 하고 도와주도록 하세요. 그래야 완성도가 더 놓아집니다.
▶84년생 한 쪽이 잘못했더라도 최대한 중립을 지키고 상황을 유하게 만드는게 나아요.

소띠(丑)

▶37년생 새로운 도전에서 나의 재능을 찾을 수 있겠습니다. 변화를 주는 날로 보내세요.
▶49년생 억울한 일이 있다면 침묵하지 말아요. 솔직하게 말해야 변화도 생길 수 있어요.
▶61년생 도움을 요청해도 오히려 방해 세력이 더 많으니 혼자서 일을 마무리 해보세요.
▶73년생 아무리 불리해도 좋게 좋게 생각해야 합니다. 마음이 평안해야 결과도 좋아요.
▶85년생 나에게 투자하는 것을 아까워 하지 말아요! 간단히 쇼핑해봐도 괜찮겠습니다.

범띠(寅)

▶38년생 자신이 있다면 끝까지 밀어붙여서 성과를 보길 바라요. 뒤에 빠져있지 말아요.
▶50년생 불보듯 뻔한 싸움이라면 빨리 접는 것도 방법이니 힘빼지 않는게 좋겠습니다.
▶62년생 내가 앞장서도 괜찮아요. 불만사항이 있다면 오늘은 모두 얘기하길 바랍니다.
▶74년생 반복되는 실수는 실수가 아니라 능력이랍니다. 실수부터 바로잡아야 유리해요.
▶86년생 혹시나 하는 대비책으로 상황을 모면할 수 있는 날이니 미리 준비해보세요.

토끼띠(卯)

▶39년생 다른 사람 기분에 나를 맞추지 말아요. 고집있는 사람과 대적해봤자 손해에요.
▶51년생 아직 이팔청춘이에요! 나이에 연연하지 말고 하고 싶은 일에 도전하길 바라요.
▶63년생 확신이 없다면 다음 기회를 노리세요. 확신이 있어야 의욕도 생기는 법이지요.
▶75년생 생각지도 못한 일들의 연속이라 하여도 나에겐 기회이니 포기하지는 말아요.
▶87년생 기대가 크면 실망도 큰 법이죠. 애초에 상대로 인해 덕을 본다 생각을 버려요.


용띠(辰)

▶40년생 단 1%의 희망이라도 있다면 도전해보세요. 99%는 노력으로 채울 수 있답니다.
▶52년생 오늘은 자녀들과 대화의 시간을 가져야 하는 날이니 일찍 귀가하길 바랍니다.
▶64년생 지나고 나서 후회해도 소용없답니다. 옆에 있을 때 소중함을 느껴보길 바라요.
▶76년생 주변의 달콤한 유혹에도 흔들리지 않는 뚝심이 필요해요. 귀를 막아도 좋아요.
▶88년생 어떤 일이든 기다리고 양보하지 말고 적극적인 자세로 움직이는게 좋겠습니다.


뱀띠(巳)

▶41년생 상처받았다면 혼자 끙끙 앓지 말고 주변 사람들을 만나서 치유하는게 좋습니다.
▶53년생 후회는 최선을 다하지 않았을 때 생기는 거에요. 매사에 최선을 다하도록 해요.
▶65년생 과거에 빠져있지 말아요. 과거보다도 중요한 것이 바로 지금 이 순간이랍니다.
▶77년생 작은 갈등은 오히려 친해질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으니 애써 피하지 말아요.
▶89년생 자신없는 내용이라면 한 발 물러서도 됩니다. 침묵이 중간은 가게 만들어줘요.

말띠(午)

▶42년생 내가 먼저 웃어보세요. 나를 보고 다른 사람들 얼굴에도 미소가 지어질 거에요.
▶54년생 오늘은 새로운 모험에 도전하는 것보다 지금까지 지나온 길을 택하는게 좋아요.
▶66년생 어차피 결과가 뻔하다면 이쯤에서 마무리하는 것도 나쁘지 않으니 참고하세요.
▶78년생 뭐든 이유가 있답니다. 갑자기 내게 친절한 사람들을 의심할 필요가 있습니다.
▶90년생 개인적인 감정도 좋지만 공과 사를 구분하여 망신보는 상황을 피하길 바라요.


양띠(未)

▶43년생 문자 한 통도 좋으니 잊고 지냈던 지인들에게 내가 먼저 연락해줘도 좋습니다.
▶55년생 생각이 많아진다면 몸을 바쁘게 움직여보세요. 잠시 내려놓을 필요가 있어요.
▶67년생 실수는 결국 나의 몫이 된답니다. 실수하지 않게 처음부터 꼼꼼히 살펴야 해요.
▶79년생 당돌한 것은 오히려 좋은 거에요. 자신감 넘치는 사람들을 믿어봐도 좋습니다.
▶91년생 아무리 마음에 들지 않는 사람이라 해도 계속 볼 사람이면 그냥 묵인해야 돼요.


원숭이띠(申)

▶44년생 서로 대화가 필요하다면 휴대폰은 내려놓고 눈을 마주보며 대화를 하길 바라요.
▶56년생 내가 먼저 좋은 사람이 되면 주변에 좋은 사람만 남아 있는다는 걸 잊지말아요.
▶68년생 기회는 준비된 자만이 잡을 수 있답니다. 미리 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80년생 속으로 에너지를 분출하지 말고 활동적으로 움직이며 에너지를 분출해보세요!
▶92년생 사소한 의견이라도 충분한 대화로 소통해본다면 더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어요.

닭띠(酉)

▶45년생 말이 씨가 된답니다. 그러니 작은 말 한마디라도 긍정적인 말을 하길 바랍니다.
▶57년생 실패는 누구나 할 수 있어요. 여기서 중요한 것은 실패해도 다시 일어서는 것.
▶69년생 더 많이 가지려고 하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적당한 것이 오히려 나을 수 있어요.
▶81년생 가까운 사이여도 개인의 시간은 필요한 법이죠. 혼자만의 시간을 가져보세요.
▶93년생 오늘은 메모하는 행동에서 실수를 줄이고 당황스러운 상황을 모면할 수 있어요.

개띠(戌)

▶46년생 우쭐대면 기회는 지나가버린답니다. 기회가 왔다면 잡고 고민해보길 바랍니다.
▶58년생 소문은 소문일 뿐이랍니다. 사실을 확인하기 전까지는 그러려니 넘어가세요.
▶70년생 괜한 기대는 나만 상처받게 될테니 확실한 것이 아니라면 기대를 줄여보세요.
▶82년생 살아온 환경이 다른 만큼의견도 달라요. 틀린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아주세요.
▶94년생 마음의 확신이 있다면 부지런히 움직여보세요. 움직여야만 잡을 수 있답니다.


돼지띠(亥)

▶47년생 먼저 연락오지 않는다고 섭섭해 하지 말고 오늘은 내가 먼저 다가가보세요.
▶59년생 묻지도 않았는데 내 비밀을 말할 필요 없어요. 입이 간지러워도 좀 참아보세요.
▶71년생 컨디션이 좋은 하루입니다. 설렁설렁 해도 좋으니 이 컨디션을 유지해보세요.
▶83년생 왠지 모르게 느껴지는 싸한 느낌을 믿어보세요. 오늘따라 촉이 좋은 날이군요.
▶95년생 이도 저도 아닌 것보다 확실한 것이 좋겠죠. 나의 존재를 확실하게 심어주세요.

자료제공: 더사주 인스타그램(운세) 제공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