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더사주 오늘의 띠별 운세]<8월 21일 토요일(음력 7월14일)>

쥐띠(子)

▶36년생 내 이익을 위해 상대방에게 상처를 주거나 불편한 상황을 만들지 않길 바랍니다.
▶48년생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해결책이 옅어지니 문제는 생긴 즉시 처리해야 합니다.
▶60년생 서로 힘든 시기랍니다. 잠시 휴전을 하고 냉각기를 가져봐도 나쁘지 않겠습니다.
▶72년생 잔돈이 없어 더 큰 지출이 생길 수 있으니 오늘은 현금을 꼭 지녀보길 바랍니다.
▶84년생 잘못이 있다면 진심으로 반성하고 뉘우쳐야 마음의 짐까지 날려버릴 수 있어요.

소띠(丑)

▶37년생 미운 놈 떡 하나 더 준다 생각하면 마음 편해요. 미워하는 감정은 나만 힘드네요.
▶49년생 명분이 없다면 큰소리는 자제해야 한답니다. 정확한 증거를 남겨둬야 한답니다.
▶61년생 협업을 하거나 동업을 해도 좋지만 이성이 있다면 좀더 생각해보는 것이 좋아요.
▶73년생 처음 대면하는 사람이라면 괜한 오해를 살 수도 있으니 적당한 선을 유지하세요.
▶85년생 책임전가는 내 얼굴에 침 뱉는 격이에요. 요행을 바라지 않도록 주의해야 돼요.

범띠(寅)

▶38년생 흔들리는 마음을 한 곳으로 모아야 하는 날이니 선택과 집중에 신경써야 해요.
▶50년생 한 쪽으로 치우쳐진 사람이 아닌 중립의 사람과 함께 나아가는게 유리합니다.
▶62년생 오래 된 친구들을 만나 수다를 떨어도 좋네요. 여의치 않다면 통화도 좋습니다.
▶74년생 마음이 복잡하다면 분별력을 잃었을 수 있어요. 윗사람의 도움을 구해보세요.
▶86년생 이왕이면 이도저도 아닌 것을 택하기 보단 나에게 가자 유리한 걸 택해보세요.

토끼띠(卯)

▶39년생 벌여놓고 후회하면 이미 늦어요. 뒷감당이 가능한 일인지부터 생각해야 돼요.
▶51년생 그동안 쌓은 융통성과 노련함이 필요하답니다. 재빠르게 치고 나가야 합니다.
▶63년생 조금이나마 책임을 덜기 위해서는 독단적인 결정은 피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75년생 내가 주도권을 쥐고 싶다면 상대에게 큰 소리 치기 보단 경청해줘야 유리해요.
▶87년생 이직을 하거나 전업은 아직 시기상조니 다시 생각해보세요. 이동수가 약해요.



용띠(辰)

▶40년생 내 지갑 사정을 봐가면서 오지랖도 부릴 수 있어야 합니다. 날 먼저 생각해요.
▶52년생 투자한 돈이 있다면 회수하지 말고 조금만 더 기다려보세요. 득이 있겠습니다.
▶64년생 상대방의 잠재 된 능력을 믿고 좀더 기다려줄 수 있다면 더큰 성과가 있겠어요.
▶76년생 주변에 좋은 사람들이 많으니 힘겹다면 먼저 도움을 청해도 정말 괜찮습니다.
▶88년생 가능할까? 하던 일이 이뤄질 수 있는 좋은 날이니 자신감있게 덤벼보길 바라요.




뱀띠(巳)

▶41년생 가재는 게 편입니다. 어쩌면 당연한 결과이니 혼자라고 너무 낙담하지 말아요.
▶53년생 상대바의 스펙만 보고 판단할 순 없겠습니다. 그 사람의 인성을 중요시 보세요.
▶65년생 몸을 사리는 것이 좋으니 불리한 상황이 있더라도 나서지 말고 기다려야 해요.
▶77년생 가족 사이에 대화가 절실히 필요하답니다. 오늘 가볍게 맥주 한 캔은 어떨까요?
▶89년생 상대방이 원하는대로 맞춰주길 바랍니다. 생각보다 이득보는 것이 더 많아요.

말띠(午)

▶42년생 사소한 말에서부터 갈등은 시작 된답니다. 오늘은 말 조심이 필수인 날이에요.
▶54년생 자존심 부릴 때가 아니겠어요. 오늘은 도움 받을 수 있을때 감사히 받아보세요.
▶66년생 한계를 느껴 벅찰 때까지 가지 말고 적당할 때 그만두는 것이 더 유리하겠어요.
▶78년생 아무리 잘 보일 사람이 없다하여도 자기관리를 게으르게 해선 안 되겠습니다.
▶90년생 아무리 소액이라도 계약관계에 놓인다면 꼼꼼하게 살펴보고 결정해야 합니다.



양띠(未)

▶43년생 안하무인한 태도는 스스로 경계해야 하지만 조언을 통해 고쳐질 수 도 있어요.
▶55년생 칭찬하는 습관을 길러보길 바랍니다. 쉬운 듯 하지만 아주 어려운 습관이지요.
▶67년생 머리를 더 굴려봤자 시간만 낭비되니 웬만한 일은 대화로 해결해보길 바랍니다.
▶79년생 변화를 주기에 좋은 시기이니 기회가 있다면 망설이지 말고 뛰어들어 보세요.
▶91년생 속 마음은 최대한 드러내지 않고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 이끌어내는게 중요해요.

원숭이띠(申)

▶44년생 철저히 준비한 사람은 걸림돌이 있더라도 능숙하게 피해갈 수 있음을 명심해요.
▶56년생 아무리 조카나 손주 뻘이라 해도 가볍게 말하거나 행동해선 안되니 주의하세요.
▶68년생 모든 일은 마음먹기에 달려 있답니다. 내 열정과 목표를 다시 상기시켜 보세요.
▶80년생 취기를 빌려 말하게 된다면 후회할 일이 더 많겠습니다. 맑은 정신이 유리해요.
▶92년생 혼자 고민하던 것이 자연스럽게 해결될 수 있는 날이니 마음이 평온하겠습니다.

닭띠(酉)

▶45년생 말이 씨가될 수 있으니 비관적인 생각이나 비판하는 언행은 삼가는 것이 좋아요.
▶57년생 비가 온 뒤 땅은 더 단단해지기 마련이죠. 사람관계로 그러함을 잊지 말아요.
▶69년생 약간의 손해는 감내하며 겸손의 미덕을 보여주는 것이 여러모로 유리하답니다.
▶81년생 손뼉도 부딪쳐야 소리가 난다고 하니 한 사람의 잘못으로 치우치지 않아야 해요.
▶93년생 공과 사를 분명하게 가릴 수 있어야 귀찮은 일을 두번 하지 않을 수 있겠습니다.

개띠(戌)

▶46년생 결정에 앞서 후회하는 것보단 하루 정도 시간을 갖는 것이 더 나을 수 있습니다.
▶58년생 늦게 배운 도둑질이 더 무섭습니다. 악마의 유혹이라 여기고 넘겨보길 바랍니다.
▶70년생 아끼려던 돈이 오히려 더 나갈 수 있습니다. 이왕 나간다면 아까워하지 말아요.
▶82년생 노력하는 것 없다는 속임수도 좋으니 남들 놀 때 두배는 더 부지런하게 움직여요.
▶94년생 모르는 사람은 경계하길 바랍니다. 열 길 물속은 알아도 한 길 사람 속은 모르죠.




돼지띠(亥)

▶47년생 다른 사람 조언도 좋지만 오늘은 내 생각을 우선하여 결정해도 나쁘지 않습니다.
▶59년생 이때다 싶은 느낌이 온다면 다른 사람 말 듣지 말고 소신대로 움직이길 바라요.
▶71년생 휴식이 필요한 날이니 시끄러운 자리나 여러 사람과 만남은 피하는 것이 좋아요.
▶83년생 뭐든 첫술에 배부를 순 없답니다. 아직은 좀더 기획하고 준비해야 할 시기랍니다.
▶95년생 좋은 거래처나 만남이 생길 수 있으니 깔끔하고 단정한 용모를 유지하길 바라요.

자료제공: 더사주 인스타그램(운세) 제공 https://www.instagram.com/the.saju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