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더사주 오늘의 띠별 운세]<9월 5일 일요일(음력 7월29일)>

쥐띠(子)

▶36년생 상대가 쉽게 성공했다고 생각하지 말아요. 그 결과 이전에 수많은 노력이 있죠.
▶48년생 자세를 낮추면 도움받기가 더 수월하니 괜한 허영심으로 손해보지는 말아요.
▶60년생 마음에 들지 않는 상대라도 일단 예쁘게 보려고 노력하면 배울게 있을 거에요.
▶72년생 매사 가족같은 분위기를 조성하는게 중요하니 단호한 표현은 자제하길 바라요.
▶84년생 나의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는 날이니 더 나서지 말고 기다리는게 상책이에요.

소띠(丑)

▶37년생 미안하다, 고맙다는 한 마디를 못해 관계를 더 악화시키는 일이 없도록 하세요.
▶49년생 자고로 못생긴 과일이 더 달고 맛있는 법이죠. 겉만보고 판단할 수는 없답니다.
▶61년생 하늘이 무너져도 솟아날 구멍은 있습니다. 다 놓아버리기엔 너무 이르답니다.
▶73년생 뜬 구름 잡는 이야기는 애초에 관여하지 않는 것이 귀찮은 일을 막을 수 있어요.
▶85년생 업 된 기분으로 실수를 할 수 있으니 최대한 입을 닫고 귀를 열어둬야 한답니다.

범띠(寅)

▶38년생 아랫사람의 경험 또한 귀 기울여주길 바랍니다. 독단적인 판단은 삼가길 바라요.
▶50년생 오늘은 큰 돈 나갈 일이 생길 수 있으니 평소보다 씀씀이를 줄이는 것이 좋아요.
▶62년생 분위기 파악이 우선되어야 하니 마음에 들지 않는 사람이 있어도 참아야 해요.
▶74년생 큰 선물을 준비하는 것보단 칭찬이나 진심어린 말 한마디가 더 먹혀들 거에요.
▶86년생 오늘은 겸손이 지나치다 밉보일 수 있으니 인정할건 인정하고 넘기는게 좋아요.

토끼띠(卯)

▶39년생 가족간이라도 지키지 못할 약속이라면 거리가 생기기 마련이지요. 주의하세요.
▶51년생 오늘은 차차리 도움을 주지도 말고 받지도 말자는 생각이 편할 수 있겠습니다.
▶63년생 감정기복이 심해 갈등이 생기기 쉽네요. 외출은 최대한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75년생 지금 물러서게 되면 계속 양보해야 될 수 있어요. 최대한 버티는게 중요합니다.
▶87년생 아무리 마음에 들더라도 금액적으로 부담된다면 다시 한 번 고려하는게 좋아요.



용띠(辰)

▶40년생 불만이 있더라도 다른 사람들에게 전달하지 말아요. 그래야 잃는게 적을 거에요.
▶52년생 모르는건 배워가면 되고 채우면 된답니다. 무지로 남는 것보다 멋진 일이지요.
▶64년생 대인관계를 위해서라도 새로운 취미를 가져보세요. 즐거운 일이 가득하겠어요.
▶76년생 귀찮다고 대충하다간 바가지를 쓸 수 있어요. 잘 비교하고 택하는게 중요해요.
▶88년생 이해하고 넘긴다면 모든게 잘 될 수 있는 날이니 항상 상대 입장을 생각해봐요.



뱀띠(巳)

▶41년생 의사표현을 명확하게 해주는게 중요합니다. 서로 오해와 책임을 줄일 수 있어요.
▶53년생 사람 도리는 그리 복잡하지 않죠. 베푸는 것에 인색하게 굴지 않으면 충분해요.
▶65년생 앞만보고 달리면 아픔을 보지 못한답니다. 상처난 곳은 치료해가며 달려야 해요.
▶77년생 물심양면으로 도움받을 수 있지만 그만큼 돌려줘야 하니 적당히 받는게 좋아요.
▶89년생 상대의 성공에 너무 배아파 말아요. 동료가 잘 되어야 나도 잘 되는 법이랍니다.

말띠(午)

▶42년생 지금이라도 특기를 살려보세요. 단조롭던 인생에 새로운 즐거움이 생길 거에요.
▶54년생 일보 후퇴가 필요한 날이니 괜히 무리하지 말고 훗날을 기약해도 괜찮겠습니다.
▶66년생 주변에 경쟁자나 방해꾼이 있더라도 승리하는 운이 들었으니 신경쓰지 말아요.
▶78년생 익숙했던 물건을 과감하게 버려봐도 좋습니다. 정리의 시간을 가져봐도 좋네요.
▶90년생 우선 상대방 입장을 들어보고 생각해도 늦지 않으니 단호하게 굴지는 말아봐요.



양띠(未)

▶43년생 겉으로는 아니라고 말하지만 속으론 기쁨을 숨기지 못하는 기분 좋은 날이에요.
▶55년생 상대방 의견이 틀리더라도 그냥 냅두는게 좋습니다. 참견하면 밑도 끝도 없어요.
▶67년생 새로운 사람의 강점을 너무 믿지 말아요. 언제나 누구든 실수가 생길 수 있어요.
▶79년생 굳이 자존심을 낮출 필요는 없으니 지금 내가 숙여야 할 때가 맞는지 생각해봐요.
▶91년생 상대방과의 깊은 대화를 위해 지식관련 서적을 읽어보는 것도 나쁘지 않겠어요.

원숭이띠(申)

▶44년생 굳이 변화하려고 애쓰지 말아요. 더 엇나가지 않고 유지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56년생 공적인 일이라면 나의 감정을 최대한 배제시켜야 하니 단호하게 굴길 바랍니다.
▶68년생 일부러 숨기지 않아도 괜찮으니 자랑거리가 있다면 당당하게 말해봐도 좋아요.
▶80년생 오늘은 의견을 한 곳으로 모으기 어려우니 독불장군 같지만 내가 나서야 해요.
▶92년생 나도 모르게 탄로날 수 있으니 겉과 속을 일치시키는 것이 중요한 날이랍니다.

닭띠(酉)

▶45년생 마음이 어지러운 상태에선 일도 잘 안풀리니 마음의 안정부터 찾아야 한답니다.
▶57년생 정직하고 투명한 일처리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한 명이라도 의심해선 안 돼요.
▶69년생 백번 읽어 들어도 한 번 보느니만 못하지요. 내 능력을 아낌없이 발휘해보세요.
▶81년생 부탁하거나 도움받으면 편할 것을.. 부질없는 걱정과 생각은 넣어두길 바랍니다.
▶93년생 시비거는 사람이 있더라도 내 할일로 벅찬 하루니 신경쓰지 말고 무시해야 돼요.

개띠(戌)

▶46년생 귀찮아서 그렇지 하나하나 설명해준다면 상대방도 빨리 배워나갈 수 있답니다.
▶58년생 매사 푸념만 하는 사람이 있다면 배울 것이 없습니다. 멀리하는게 유리합니다.
▶70년생 내가 먼저 나서줘야 사람들도 따라줄 거에요. 리더십을 발휘해보길 바랍니다.
▶82년생 말을 적게 하여 빈틈을 보이지 않길 바랍니다. 약점을 최대한 노출하지 말아요.
▶94년생 보는 눈이 없어도 흐트러지지 말아요. 스스로에게 떳떳한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돼지띠(亥)

▶47년생 유리한 협상으로 이끌어낼 수 있을테니 최대한 침묵을 유지하는게 유리합니다.
▶59년생 희소식이 있을테니 집안에 웃음이 많아지겠습니다. 기분 좋은 하루 보내세요.
▶71년생 남의 상황이 아닌 나와 가족들을 돌아봐야 하니 쉽게 생각하고 결정하지 말아요.
▶83년생 작은 문제로 골병까지 들 수 있으니 대수롭지 않게 넘길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95년생 오늘은 아버지와 소통의 시간을 가져보세요. 가족의 소중함을 느껴보길 바라요.

자료제공: 더사주 인스타그램(운세) 제공

  • 배너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 배너
  • 배너
  • 배너
  • 배너
  •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