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더사주 오늘의 띠별 운세]<9월 18일 토요일(음력 8월12일)>

쥐띠(子)

▶36년생 지금 당장은 아니더라도 명예와 재물을 함께 얻을 수 있을테니 조급해 말아요.
▶48년생 책임이 막중할 수 있으니 상황을 함부로 예측하여 나서지 않는게 중요하답니다.
▶60년생 예전 생각은 묻어두고 현실을 직시해야 하는 날이니 변화에 적응해보길 바라요.
▶72년생 말 수를 줄이는 것도 신뢰를 쌓는 한 방법일테니 너무 어렵게 생각하진 말아요.
▶84년생 여태 참아왔던 식욕을 분출해도 좋습니다. 괜히 참으며 스트레스 받진 말아요.

소띠(丑)

▶37년생 호의를 착각하여 망신당하는 일이 없어야 할테니 공과 사를 명확히 구분하세요.
▶49년생 내 강점이 무엇인이 확실하게 알고 어필할 수 있어야 신뢰도 쌓을 수 있답니다.
▶61년생 받을 돈이 있다면 미리 받아두세요. 괜히 배우자와 어색해 질 수 있는 날이에요.
▶73년생 누군가의 도움을 얻어봐도 좋지만 오늘은 스스로 해보겠단 생각이 중요합니다.
▶85년생 일과 관련 된 새로운 만남이라면 가깝지도 멀지도 않게 적당한 선을 둬야 해요.

범띠(寅)

▶38년생 대범한 마음이 행운을 부르는 날이네요. 못 해본 일이라도 과감히 도전해보세요.
▶50년생 금전문제가 발생한다면 깨끗하게 정산하거나 양보하고 피하는게 유리하답니다.
▶62년생 답답했던 일이 단번에 풀릴 수 있는 계기가 생기는 날이니 대인관계를 살펴봐요.
▶74년생 넓은 아량으로 이해할 수 있어야 한답니다. 대인배의 면모를 뽐내보길 바랍니다.
▶86년생 무심코 지나쳤던 것들 중 하나가 정답일 가능성이 크니 방심하지 않아야 합니다.

토끼띠(卯)

▶39년생 어렵고 힘든 일이라면 좀더 지켜봐도 좋으니 빨리빨리하는 습관은 버려보세요.
▶51년생 때론 쉬어가는 날도 필요하니 학업이나 업무에 대해 너무 신경쓰지 않아도 돼요.
▶63년생 의리와 이익 사이에 고민된다면 의리를 택하세요. 아무렴 사람이 더 중요하지요.
▶75년생 여러 욕을 먹어가며 이기는 일이라면 남는 것도 적을테니 양보하는게 낫습니다.
▶87년생 초조하게 생각하지 말고 계획대로 행한다면 고생한 성과를 두둑히 보겠습니다.


용띠(辰)

▶40년생 챙겨야 할 사람이 주변에 많네요. 오늘은 나보다 상대방을 더 생각하길 바라요.
▶52년생 인연이 아닐 가능성이 높으니 호기심으로 시작했다면 늦지 않게 정리해보세요.
▶64년생 급한 지출이 생길 수 있으니 어느정도 금전이 모였더라도 저축해두는게 좋아요.
▶76년생 작은 것을 얻으려 내 양심까지 팔아선 안 됩니다. 좀더 멀리 생각해보길 바라요.
▶88년생 약간의 긴장감으로 부지런하게 움직이면 좋으니 초심을 돌이켜보길 바랍니다.




뱀띠(巳)

▶41년생 자식간에 편애는 없었는지 돌아보길 바랍니다. 오늘은 가족들에게 신경써봐요.
▶53년생 가족들 사이에선 내 의견을 내세우기 보단 들어주고 따라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65년생 따라주는 후배들도 많은 날이니 확신이 있다면 과감하게 추진해봐도 좋습니다.
▶77년생 피곤하고 졸리더라도 오늘 바쁘게 보냈던 내 자신에게 뿌듯할 수 있겠습니다.
▶89년생 내성적인 성향이 답답해 보이더라도 이해하고 배려 넘치는 사람일 수 있답니다.

말띠(午)

▶42년생 적군을 만들지 않으려면 시비조가 되지 않도록 말투에 더 신경써보길 바랍니다.
▶54년생 유대관계를 긴밀하게 하는 것이 중요하니 허튼말은 꺼내지도 않아야 한답니다.
▶66년생 다른 사람의 고민에 함께 공감해준다면 생각보다 더큰 덕이 쌓여있을 수 있어요.
▶78년생 살면서 손해보는 일은 부수지기죠. 모두 내 뜻대로만 움직일 수는 없을 거에요.
▶90년생 습관이 없더라도 오늘 하루 메모는 필수네요. 메모가 실수를 바로잡아 줄 거에요.




양띠(未)

▶43년생 오늘은 누가 뭐라하기 전 주체적으로 움직여야 하는 날이니 시키기 전에 해봐요.
▶55년생 물건을 구매할 일이 있다면 영수증을 꼭 챙겨 두번 세번 일하지 않도록 해보세요.
▶67년생 빗대서라도 내 마음을 다 말해야 하는 날이니 오늘이 지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79년생 서로 입장정리가 필요한 날입니다. 시간을 만들어서라도 대화를 시도해보세요.
▶91년생 바쁜 일정에 정신없더라도 시간을 쪼개어 나의 여가시간은 꼭 챙겨보길 바라요.

원숭이띠(申)

▶44년생 외면이 덥수룩하고 지저분하다면 게으른 사람은 아닌지 꼭 짚어보길 바랍니다.
▶56년생 일처리는 속전속결로 처리하는 것이 좋으니 미루지 말고 빠르게 처리해보세요.
▶68년생 명예를 통한 이익을 기대해도 좋으니 이익보다 명예를 먼저 생각해보길 바라요.
▶80년생 기다리는 것이 있다면 전화해요. 모두 제자리로 돌아올 수 있는 좋은 날이에요.
▶92년생 심리전에서 이길 수 있는 날입니다. 제일 먼저 첫인상을 현란하게 꾸며보세요.

닭띠(酉)

▶45년생 나를 위한 시간이 있다면 없던 능률도 생기겠습니다. 여가시간을 꼭 만들어봐요.
▶57년생 인덕이 넘치는 날이니 자존심은 버리고 함께 어울린다면 좋은 결과가 있겠어요.
▶69년생 빠른 속도가 꼭 좋은 것만은 아니랍니다. 천천히 꼼꼼하게 가는게 중요합니다.
▶81년생 감정절제만 잘 할 수 있다면 순조로운 하루일테니 가급적 무표정이 유리합니다.
▶93년생 기죽은 모습은 도와줄래야 도와주고픈 마음이 들지 않죠. 좀더 당당하게 굴어요.

개띠(戌)

▶46년생 여기저기 움직여야 얻는 것도 많은 날이에요. 원하는만큼 열정을 쏟아내보세요.
▶58년생 결과는 끝까지 가봐야 알 수 있어요. 역전당할 수 있으니 끝까지 긴장해보세요.
▶70년생 무엇이든 생각하기 나름입니다. 좋은게 좋은거라 생각하면 좋게 흘러간답니다.
▶82년생 모든 사람을 만족시키지 않아도 좋으니 내가 할 수 있는 선에서 최선을 다해요.
▶94년생 아무리 좋아도 내 생활에 지장을 줄만큼 올인하는건 어리석어요. 명심하세요.




돼지띠(亥)

▶47년생 힘들다고 생각하는 지금이 상황을 반전시킬 수 있는 최고의 기회일 수 있답니다.
▶59년생 한 번에 여러 일이 터질 수 있지만 책임감을 느끼며 하나하나 해결해보길 바라요.
▶71년생 겸손하고 인내하는 자세는 좋지만 우유부단하게 구는 행동은 피하는게 맞아요.
▶83년생 괜한 질투를 불러일으키지 않길 바랍니다. 뒤돌아서면 후회만 남을 수 있답니다.
▶95년생 직장 동료보단 오래 된 동네 친구가 좋으니 고민은 친구들과 해소해보길 바라요.

자료제공: 더사주 인스타그램(운세) 제공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