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동대구역 센텀 화성파크드림 12월 중 분양

동대구역, 신암공원을 누리는 1천458가구 프리미엄 랜드마크 대단지
도시철도 엑스코선 호재…차별화된 조경특화

동대구역 센텀 화성파크드림 조감도. 화성산업 제공
동대구역 센텀 화성파크드림 조감도. 화성산업 제공

화성산업(대표이사 사장 이종원)은 12월 중 신암재정비촉진지구 내 동대구역 센텀 화성파크드림(신암2구역) 분양 일정에 들어간다고 1일 밝혔다.

동대구역 센텀 화성파크드림은 동구 신암동 139-69번지 일대에 지하 3층, 지상 최고 15층, 총 1천458가구 규모로 들어선다. 일반 분양분은 952가구로, 전용면적 39㎡, 59㎡, 75㎡, 84㎡A, 84㎡B, 111㎡ 등으로 구성한다.

신암재정비촉진지구는 대구 동구 신암 1동과 신암 4동 일대 76만 6천718㎡ 부지에 진행 중인 주택정비사업이다. 6개의 재개발 사업과 1개의 재건축 사업을 통해 노후 주거시설을 철거하고 동구의 도시주거환경을 개선하는 프로젝트다.

약 8천여가구에 달하는 신흥주거지 형성으로 동대구역세권과 이어진 신암동 일대가 대구를 대표하는 도심 주거타운으로 거듭날 수 있다는 기대를 받고 있다.

동대구역 센텀 화성파크드림은 신암재정비촉진지구 중에서도 뛰어난 교통환경과 쾌적한 공원을 품은 입지가 강점이다. 길 하나만 건너면 만날 수 있는 신암공원을 통해 편안한 산책 및 운동 등 각종 여가 활동을 즐길 수 있다. 신암공원은 푸른 잔디광장과 산책로, 테니스장, 어린이놀이터, 체육시설 등으로 지역민에게 사랑받고 있는 도심 속 공원이다.

신암공원과 함께 단지 북쪽 기부채납 공원(예정)을 비롯해 KNU센트럴파크, 기상대기념

공원, 금호강 등이 도보 거리에 있다.

더불어 도시철도 1호선 동대구역, 동구청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입지로 출퇴근이 편리하며, 대구 어디로든 쉽게 이동할 수 있다. KTX/SRT 동대구역, 동대구역 복합환승센터(고속버스 등)가 가깝고, 시외 접근성이 좋으며, 동대구로와 아양로도 인접해 있다.

단지를 경유하는 도시철도 엑스코선이 지난해 연말 예비타당성 심사를 통과했고, 파티마병원~신암북로 약 0.8km 구간 지하도로 개설 사업이 국토교통부 제4차 대도시권 교통 혼잡도로 개선계획(2021~2025년)에 선정돼 앞으로 교통환경도 더욱 편리해질 전망이다.

탄탄한 생활인프라도 강점이다. 대구대표 쇼핑문화공간인 신세계백화점과 파티마병원, 동구청, 평화시장, 이마트만촌점, 현대시티아울렛 등이 가까이 있다. 신성초를 비롯해 경북대학교와 동부도서관 등 교육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

화성산업 관계자는 "동대구 역세권에 잘 갖춰진 풍부한 생활인프라와 도심 공원 등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고, 미래 가치도 높은 단지"라며 "동대구역 화성파크드림(신암4동 뉴타운 재건축)에 이은 랜드마크 단지로 성공적인 분양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