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남구청(구청장 조재구)은 "제32회 자랑스러운 구민상" 수상자 선정 심의위원회를 열고 사회봉사부문 수상자로 이대원씨를, 사회공헌부문 수상자로 이정학씨를 각각 선정하였다.
남구청은 매년 지역 사회 각 분야에서 구정 발전을 위해 헌신·봉사해 온 모범 구민을 찾아 구민상을 시상하고 있으며, 올해로 32번째를 맞이하였다.
사회봉사 부문 수상자인 이대원씨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으로서 '함께라면 고맙대이' 등 홀몸세대 발굴 특화 사업, 한포기 더 김장 고맙대이, 산타대이 등 따뜻한 마을만들기 사업 적극 추진하는 등 각종 이웃돕기 사업을 추진하였으며, 또한 민간사회안전망 위원장으로서 차상위계층돕기 일일찻집 등의 1400만원 활동모금을 통해 저소득 300세대 지원 및 8년 동안 설·추석명절 후원, 화재피해 가구 긴급후원 등 2500만원 정도를 어려운 이웃을 위해 지원하였다.
사회공헌 부문 수상자 인 이정학씨는 현재 대명11동 주민자치위원회 위원장 및 남구 주민자치연합회 회장으로서 앞산ᄈᆞᆯ래터공원을 활용한 작은 음악회를 개최하여 지역주민들에게 즐거움과 볼거리를, 또한 지역사회에서 활동 중인 문화예술인에게는 꿈을 펼칠 수 있는 무대를 제공하고있다. 매년 신년교례회에 독거노인 120명을 대상으로 떡국 전달 및 코로나 전 매년 가을에 경로잔치를 개최하여 독거노인에게 따뜻함을 전달하는 등 더불어 사는 지역공동체문화를 조성하고 있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자랑스러운 구민상은 타의 귀감이 되고 지역사회를 위하여 희생과 봉사정신을 몸소 실천하는 사람들에게 주어지는 상인 만큼 앞으로도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물심양면으로 묵묵히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사람들이 수상의 영예를 안을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강구할 것이라고 전했다.
구민상 시상식은 오는 10월 1일에 개최되는 "제27회 대덕제 '대구 앞산 축제' "에서 있을 예정이며, 수상자들에게는 상패가 수여된다.
댓글 많은 뉴스
"촉법인데 어쩌라고"…초등생 폭행하고 담배로 지진 중학생들
유승민 "이재명 유죄, 국민이 尹 부부는 떳떳하냐 묻는다…정신 차려라"
이재명 사면초가 속…'고양이와 뽀뽀' 사진 올린 문재인
대구경북 대학생들 "행정통합, 청년과 고향을 위해 필수"
"고의로 카드뮴 유출" 혐의 영풍 석포제련소 전현직 임직원 1심 무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