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엑스포빛내는 춤사위큰잔치

지역 무용인들의 잔치마당인 제2회 전국무용제가 20일부터 28일까지 대전우송예술회관에서 열린다.지난해 {춤의 해}를 계기로 지역무용의 균형적인 발전을 위해 부산에서 처음막을 올린 전국무용제는 올해 엑스포 기념행사를 겸해 대전에서 펼쳐진다.한국문예진흥원.한국무용협회 공동주최, 대전시.무용협회대전지부 공동주관으로 마련되는 이번 무용제에는 전국 14개 시.도에서 한국무용 8, 현대무용4, 발레 2개 단체가 참여, 기량을 겨루게 된다.

20일 유니버설발레단의 전야제 공연을 시작으로 매일 2개 단체가 한 조를 이뤄 교대로 공연하게 되며 28일 최우수상(대통령상)을 비롯한 7개 단체상.6개개인상 시상식과 대전시립무용단의 축하공연으로 막을 내리게 된다.대구대표로 참가하는 장유경무용단은 27일 한국무용 {날개}(김수니작, 장유경안무)를 공연한다.

그리스 신화에서 밀랍날개가 태양열에 녹아 떨어져죽은 이카루스의 이야기를이상으로 가득찬 현실세계와 결부시킨 {날개}는 지난 5월 제3회대구무용제에서 대상및 음악.미술상을 수상하는등 호평을 받은 작품이다.이에 앞서 25일 경북 김정림무용단은 인간이 살아가는 과정을 꽃이 피고 지는 모습에 비유한 현대무용 {봄의 서광}(김정림작.안무)을 무대에 올린다. 각지역별 공연일정은 다음과 같다.

*21일=인천 이청자무용단의 한국무용 {이매 전설}.충북 박종란무용단의 한국무용 {보풀이} *22일=제주제주무용단의 현대무용 {그해 봄 그리고...}.대전문치빈발레단의 {마의 피리} *23일=광주 한국춤연구회의 한국무용 {방상시}.충남 박경숙발레단의 {빛 그리고 만남} *24일=강원 경임순무용단의 한국무용{지천무}.전남 정영례무용단의 한국무용 {땅으로 불} *25일=전북 사포현대무용단의 {그들은 꿈꾸고 있었다}.경북 김정림무용단의 {봄의 서광} *26일=경기김기백무용단의 한국무용 {불항아리}.부산 정귀인과 부산현대무용단의 {광대별곡} *27일=대구 장유경무용단의 {날개}.경남 정양자무용단의 한국무용 {만남 그리고 탄생}.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