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삼대통령은 18일 서해훼리호 침몰사고와 관련, 이계익교통부장관과 렴대섭해운항만청장, 김좌훈군산해운항만청장을 해임하고 후임 교통부장관에 정재석전상공장관을, 해운항만청장에 김철용전교통부항공국장을 임명했다고 이경재청와대대변인이 발표했다.김대통령은 이날 아침 황인성국무총리로부터 임명제청을 받아 이같이 결정하고 오전10시 임명장을 수여했다.
후임 군산해운항만청장은 신임 교통부장관과 해운항만청장의 제청을 받아 임명할 예정이다.
이대변인은 이날 문책인사와 관련, "책임행정구현을 위해 엄청난 참사에 대한 책임을 묻는 차원에서 이뤄졌다"며 "신임장관과 청장은 교통행정 경험이풍부하고 전문성과 청렴성을 높이 사 임명됐다"고 덧붙였다.한편 김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에서 차관, 청장이 모두 배석하는 긴급 임시 국무회의를 열고 이번 서해훼리호참사에 대한 입장을 밝힐것이라고 이대변인은 밝혔다.
@정신임교통장관 약력
*전북 장수출신(63세) *서울법대졸 *경제기획원 종합기획국장 *교통부 육운국장 *철도청차장 *교통부 기획원 기획관리실장 *건설부차관 *금융통화운영위원 *경제기획원차관 *상공부장관 *외대교수, 경영정보대학원장@금신임해운항만청장 약력
*서울출신(58세) *서울대 정치학과졸 *교통부 육운국장 항공국장 관광지도국장 수송조정국장 *대한항공 교통산업연구원장 *한양대강사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우리 아기가 태어났어요]신세계병원 덕담
'이재명 선거법' 전원합의체, 이례적 속도에…민주 "걱정된다"
"하루 32톤 사용"…윤 전 대통령 관저 수돗물 논란, 진실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