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시 연료인 LP가스가 차량 노후로 운행도중 차내에 스며드는 바람에 두통과전신피로, 현기증등 LP가스 중독증세를 호소하는 운전사들이 늘고있어 택시기사들의 건강과 안전운행에 위협을 주고 있다.대구지역 택시기사들에 따르면 일부 택시의 경우 장시간 운행하다 보면 LP가스가 차내로 스며들어 양파나 달걀 썩는것 같은 악취와 함께 두통, 구역질,현기증등 증상이 나타난다는 것.
또 LP가스의 불완전 연소로 생기는 일산화탄소등 유해가스마저 차내로 스며들기도 한다는 것이다.
이같은 현상은, 대.폐차기한이 임박한 노후택시에서 많이 나타나고있는데 특히 최근에는 밤기온이 떨어지면서 창문을 닫고 운행하는 일이 잦아 누출된LP가스등으로 인해 겪는 곤욕이 심하다고 택시기사들은 말하고 있다.출고된지 3년된 택시를 몰고있는 박모기사(39)는 [운행중 차내로 스며든 LP가스등 유해가스때문에 연탄가스 중독과 유사한 두통 현기증에 시달릴 때가많다]며 [이때문에 회사 정비기사에게 부탁해 기화기, 가스탱크, 밸브등 연료공급계통을 정비받은 적이 여러번 있었다]고 말했다.
한국가스안전공사 대구지부가 지난 11월 조사한 자료에 따르면 시내 1백대의택시중 7대에서 차내 공기의 0.2%에 이르는 LP가스가 검출됐었다.최근 택시를 이용한 정인철씨(32.대구시 동구 신천동)는 [차 내에 달걀 썩는듯한 불쾌한 냄새가 심하게 나 기사에게 물어보니 LP가스가 스며든 때문이라말했다]며 [견디다 못해 중도에서 택시를 바꿔탔는데 운전중 사고라도 낼까봐 걱정도 됐다]고 말했다.
관계전문가들은 [택시내에 스며드는 LP가스의 농도는 인화 폭발 할 수 있는1.9-9.5%에는 못미치지만 심한 냄새와 함께 두통등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고 말했다.
관계자들은 또 [연료의 불완전 연소에 따른 일산화탄소등 유해가스가 차내로스며드는 택시도 적지 않은 것으로 알고 있다]고 지적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우리 아기가 태어났어요]신세계병원 덕담
연휴는 짧고 실망은 길다…5월 2일 임시공휴일 제외 결정
'이재명 선거법' 전원합의체, 이례적 속도에…민주 "걱정된다"
"하루 32톤 사용"…윤 전 대통령 관저 수돗물 논란, 진실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