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갑 선거전이 치열한 가운데 수성갑 선거구 이외 지역의 선관위.정당관계자나 내년 지방 4대선거 출마예정자, 국회의원 입후보 희망자, 경찰등 앞으로선거를 치르거나 정보를 수집하려는 사람들의 관심도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이들은 이번 보선이 통합선거법의 첫 적용무대인만큼 선관위나 후보자사무실등을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를 통해 선거관련 정보를 캐내 앞으로 자신의 선거등에 원용하려는 것이 주목적.
수성갑선관위의 경우 후보자.자원봉사자.정보기관등의 문의 고발사례가 많자다른 지역 선관위의 선거법 문의 등은 아예 사절하고 있는 형편이다. 선관위는 대신 이번 보선에서 얻게될 통합선거법운용에 대한 {노하우}를 오는 9월공식발표회를 통해 관심있는 이에게 공개할 예정.
부정선거단속반의 경우 사전선거운동에 대한 규정과 처벌조항, 사조직결성,선거운동원자격과 지방의원의 선거운동원 자격여부등에 관한 문의가 가장 많다. 자녀가 배우자 대신 선거운동을 할수 있느냐, 개인연설장에서 구호등을외칠수 있느냐, 미성년자도 선거운동을 할수 있느냐 등을 묻는 전화가 쇄도하고 있다는 것.
후보자사무실에는 수성갑이외 지역인사중 내년 선거출마예정자들이 측근들을선거운동원이나 자원봉사자로 등록시켜놓고 통합선거법을 체득하는 사람도있다.
실제로 무소속 이모후보 사무실에서 자원봉사자로 일하는 김모씨(32.남구 대명동)는 남구 모의원 사무실에 근무해온 사람.
내년 선거출마예상자들은 현후보진영에서 자원봉사자 모집과 운용등에 관한{비법}을 배우는게 주관심사.
한편 관할 수성경찰서외 대구시내 타경찰서도 선거 일일보고를 위해 수성서정보과 형사들에게 수시로 정보문의를 하고있어 수성갑 선거구는 여러가지의미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우리 아기가 태어났어요]신세계병원 덕담
'이재명 선거법' 전원합의체, 이례적 속도에…민주 "걱정된다"
"하루 32톤 사용"…윤 전 대통령 관저 수돗물 논란, 진실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