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면은 피부미용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밤에 자는 동안 피부세포가 분열하여 노화된 세포를 새로운 세포로 대체하는활동을 하므로 충분한 수면은 피부미용에 좋다.
피부세포의 분열이 가장 왕성한 시간은 밤10시~새벽2시사이므로 이시간에 잠을 못자거나 낮잠으로 대신하는 것은 피부의 신진대사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아 아름다운 피부를 유지할 수 없다. 이는 낮과 밤의 주기적 변화에 따라 자율신경계(교감신경, 부교감신경)의 활동이 달라지는 것과 관계가 있다.낮에는 교감신경이, 밤에는 부교감신경이 우위적으로 작용하는데 부교감신경의 활동이 활발할수록 심장박동이 완만해지고 피부 모세혈관이 확장돼 피부구석구석까지 혈액이 흘러들어가 세포분열에 필요한 영양분과 에너지가 충분히 공급돼 세포분열이 왕성하게 일어나기 때문이다.
*턱은 왜 자주 괴는가.
턱을 괴는 습관이나 껌, 오징어등의 질긴 음식을 즐기는 습관은 턱관절을 나빠지게 하는 원인이 된다. 그 이유는 턱관절의 디스크가 위치변동을 일으켜목이 뻣뻣해지고 편두통, 이통(귀), 관자놀이통 등이 나타나기 때문이다. 턱관절에 이상이 있을때의 최초증상은 디스크가 제위치에 있지 않으므로 해서입을 벌릴때 딱딱 소리가 난다.
이경우 부드러운 음식 위주로 식사를 하고 턱을 괴거나 이를 악무는 습관을없애고 입을 벌릴때 똑바로 벌리도록 손으로 잡아주는 훈련을 하면 대부분좋아진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우리 아기가 태어났어요]신세계병원 덕담
'이재명 선거법' 전원합의체, 이례적 속도에…민주 "걱정된다"
"하루 32톤 사용"…윤 전 대통령 관저 수돗물 논란, 진실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