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제단신-코카콜라 북한 진출할듯

북한 유엔대사가 미국의 코카콜라 본사를 방문,코카콜라의 북한진출에 대해협의한 것으로 알려져 코카콜라의 북한 상륙이가시화 될 전망이다.햄버거·청바지와 함께 미국을 상징하는 코카콜라가 북한에 진출할 경우 북한사회에 적지않은 변화가 따를 것으로 전망된다.브뤼셀신문 '굴삭기'제소 비판 16일 대한무역진흥공사 브뤼셀무역관 보고에 따르면 현지의 파이낸셜타임스는 U굴삭기업계가 지난 85년 일본산 굴삭기에 대한 반덤핑관세 부과에 성공한지 10년만에 그 목표를 한국으로 돌렸다고지적.

또 한국산 굴삭기에 대한 반덤핑제소의 대가로 EU굴삭기업계는 금명간 EU역내에서 새로운 경쟁자를 맞게될 것이라고 이 신문은 비판했다.신용카드이용액 48%늘어 백화점카드를 제외한 신용카드 이용금액이 지난해36조8천억원에 달해 전년보다 48.3% 늘어났다.

이같은 신용카드 이용금액은 지난해 우리나라의 민간 소비지출규모 1백54조4천억원(추정치)의 24%에 육박하는 것이다.

무자료거래근절대책 설명회 국세청은 16일 대회의실에서 전국단위 각 사업자단체 대표 1백3명을 대상으로 94년2기 부가가치세 확정신고 추진방향과 무자료거래 근절대책 설명회를 가졌다.

간담회에는 대한요식업중앙회등 전국단위 사업자조합 ·협회 대표 34명과 성실신고회원조합 60명, 품목별 거래질서정상화협의회 대표 9명등이 참석.신한은 우대금리 0.5%인상

제일, 한일, 조흥은행에 이어 신한은행도 대출금리의 기준이 되는 우대금리(프라임레이트)를0.5%포인트 올려 16일부터 적용하기로 했다.이에따라 종전에 연 8.5 ~9.0%까지 차등화됐던 시중은행의 우대금리가 연9.0%로 통일됐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