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구의회는 제38회 임시회 마지막날인 3일 교육위원후보로 교육경력자 장재수씨(66)와 비경력자 손기돌씨(38)를 선출,추천했다.이날 선출은 10명의 후보등록자중 1차로 경력자 4명을 대상으로 선출투표를 한뒤 선출자 1명을제외한 나머지 9명중 1명을 2차로 선출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졌는데 1,2차 투표 모두 첫투표에서 과반수지지 획득에 실패, 재투표로 결정될 정도로 치열한 접전을 보였다.장재수씨는 선산 오상고와 대구농과대학(경북대농대 전신)을 졸업한 뒤대건중에서 교직생활을 시작,지난2월 동부여중 교장으로 정년퇴임하기까지45년을 교육계에 봉직했다.
손기돌씨는 동국대 영문과와 대학원(안보행정학)을 졸업하고 대구동북청년회의소 회장을 역임했으며 체르또입시학원장과호주유학협의회장을 맡고있다.
○…대구남구의회 미군부대대책위원회(위원장 김재철)는 3일 오전 캠프워커를 방문,신축중인 커미서리 공사현장등을 둘러보는등 진상파악을 했다.대책위원들은물품구매카드 소지자현황,커미서리 신축으로 인한 폭음과그을음 발생,도시계획도로를 점유하고 있는 매점및 창고의 위법 여부,미군병사들의 폭력사건근절책등을 집중적으로 따졌다.
대책위원들과 면담한 존 D 노박 미 제20지원단 민간행정참모는 "커미서리는 군사용이고 미군영내에서 신축공사를 하는 만큼 아무런 문제가 없다"고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전광훈 "대선 출마하겠다"…서울 도심 곳곳은 '윤 어게인'
이재명, 민주당 충청 경선서 88.15%로 압승…김동연 2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