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단신-2

' 스포티지 사하라 횡단' 사진전

◆기아자동차 대구지역본부(본부장 김인남)는 22~24일까지 3일간 수성구 범어동대구지역본부 1층전시장에서 기아자 스포티지 사하라횡단 사진전 을 연다.

이번에 출품된 사진들에는 7개월간(95년11월~96년6월)사하라 사막횡단에 성공한 스포티지의 사진과 횡단 중 일어난 사건 및 아프리카 토속민의 생활모습등이 담겨 있다.

화동양행 올림픽기념주화 판매

◆(주)화동양행은 농협 및 시중은행을 통해 미국 재무성 조폐국이 발행하는 제26회 애틀랜타 올림픽 기념 주화를 판매하고 있다.

기념주화는 금화 4종, 은화8종, 클래드화 4종 등 총 32종으로 가격은 32종세트가 3백38만8천원, 금.은화 16종 세트가 1백76만원, 은화 8종 세트가 39만6천원,영콜렉터 세트가 7만2천6백원이다.

貿協, 영문명칭 KITA로 변경

◆한국무역협회는 창립 50주년을 맞아 영문명칭을 종전의 KFTA(Korea Foreign

Trade Association)에서 KITA (Korea International Trade Association .카이타)로 바꾸고 심벌마크도 새로 제정했다고 19일 밝혔다.

새로 제정된 심벌마크는 8개의 선이 교차하는 모습으로 지구를 감싸고 있는 수많은 첨단정보의 교류를 다채로운 빛의 교차로 형상화한 것이며 21세기 세계화,정보화 시대를 맞아 세계 일류의 종합무역 서비스 센터로 도약하고자 하는 협회의 의지를 진취적으로 표현한 것이라고 貿協은 설명했다.

추첨식 주택복권 연식 발행

◆주택은행은 19일 주택복권 발행 27주년을 기념해 추첨식 주택복권을 제970회차부터 연식형태로 발행한다고 밝혔다.

연식복권이란 동일한 번호의 복권 두장을 한세트로 묶어 발행하는 것으로 고객은 두장 한세트를 1천원에 구입하거나 각각 낱장으로 5백원씩에 구입할 수 있다.

새롭게 발행되는 연식복권의 1등 당첨금은 낱장 구입시 1억5천만원, 한세트로구입할 때는 3억원이 된다.

이 연식복권은 오는 22일부터 각 영업점 및 복권판매소를 통해 판매된다.

푸른숲선도원 하계수련대회

◆산림청은 20일부터 다음달 30일까지 광릉수목원과 전국의 자연휴양림에서 푸른숲선도원 으로 뽑힌 우수학생 5만명을 대상으로 하계수련대회를 갖는다.

산림청은 수도권의 경우는 23일부터 24일까지 광릉수목원에서, 각 시.도는 20일부터 다음달말까지 지역 자연휴양림에서 각각 푸른숲선도원 하계수련대회를연다.

산림청은 지난 92년부터 청소년들의 정서함양을 위해 전국의 우수학생들을 푸른숲선도원 으로 선발, 하계수련대회와 그림및 글짓기대회, 꿈나무푸른동산 가꾸기등을 통해 숲과 접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왔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