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단신-2

企銀, 퇴직행원에 다기능카드 발급

◆기업은행은 20일 퇴직행원들에게 각종 은행수수료를 면제해주는 企銀 한가족카드 를 개발, 시행에 들어갔다.

현금카드와 직불카드의 기능을 겸비한 이 카드를 발급받은 퇴직자들은 기업은행과 거래시 각종수수료를 면제받을 뿐 아니라 은행에서 운영하는 수련관과 운동시설, 결혼식장 등 복지시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LG, 동계U대회 지원 기관 지정

◆LG정보통신은 97 무주.전주 동계 유니버시아드 대회 조직위원회와 대회 무선통신 지원 약정서를 체결하고 대회 기간중 무주지역에서 사용되는 주파수공용통신(TRS) 시스템의 설치, 운용및기술을 지원한다고 21일 밝혔다.

LG정보통신은 이에 따라 내년 1월22일부터 2월2일까지 개최되는 동계유니버시아드 대회에 자체개발한 3백80㎒대역의 TRS 중계기 1개 3채널및 단말기 2백50대를 제공하고 시스템 운영및 유지보수를 비롯한 전반적인 기술지원을 맡게된다. 이를 위해 올 12월까지 장비설치와 시험을 마칠계획이다.

證協 스카우트 금지협약 위법

◆한국증권업협회가 회원증권사 간에 인력 스카우트를 금지하는 내용의 협약을 만들어 운영해온것이 공정거래법에 위반되는 것으로 판정돼 시정명령을 받았다.

사업자단체가 회원사들의 자율결의 형태로 회원사간 인력스카우트를 제한하는내용의 협약이나 규약을 제정, 운영한 것이 공정거래법에 위반돼 제재를 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21일 공정거래위원회에 따르면 한국증권업협회는 지난 92년 1월17일 임시 이사회를 열어 회원 증권사 간에 현재 근무중이거나 퇴직후 1년이 지나지 않은 직원의채용을 금지하는 내용의 회원간질서유지에 관한 협약 을 체결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