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단신

꿈나무 컴퓨터 캠프-22일부터 영남대서

◆영남대 정보전산원이 주최하는 제2회 꿈나무 컴퓨터캠프가 22일부터 25일까지 영남대에서 열리고있다.

대구시와 경산시내에서 선발된 초등학생 6백여명이 참가중인 이번 캠프에서는 학생들이 PC를 통해 인터넷에 직접 접속해보고, 박물관을 탐방하는등 순서로 진행된다.

익스플로러 3.0 베타2-인터넷 통해 무료 배포

◆미국 마이크로소프트(MS)사는 지난 16일(미국 현지시간) 인터넷 익스플로러 3.0베타2를 발표, 자사의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MICROSOFT.COM)를 통해 무료로 배포하기 시작했다.인터넷 익스플로러 3.0베타2는 인터넷용 프로그램 개발언어인 자바 를 지원하며, 인터넷 전화기능과 보안장치인 방화벽이 내장돼 있다. 또 별도의 비디오와 오디오 재생프로그램 없이도 인터넷의 각종 웹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비디오 오디오 정보를 재생할수 있는 기능 및 인터넷 전자우편뉴스그룹 이용기능을 강화했다.

PC용 게임SW 보급-SKC.日세가社 협력

◆최근 게임소프트웨어 사업을 강화하고 있는 (주)SKC가 일본의 게임기및 게임소프트웨어 개발업체인 세가社와 손잡고 국내에 세가社의 PC용 게임소프트웨어 보급에 나선다.

(주)SKC는 지난 18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세가와 PC용 게임소프트웨어에 관한 공동사업조인식을 갖고 국내에서 PC게임사업을 공동으로 전개하기로 했다. 이에따라 양사는 오는 8월 세가의 비디오 게임을 PC용으로 전환, 매월 한두개씩 국내에 보급할 계획이다.

양사는 그 첫번째 제품으로 오는 8월 3차원 영상그래픽보드 없이도 윈도95 상에서 3차원 입체영상을 구현하는 버튜어 파이터 를 국내시장에서 선보일 계획이다. 이밖에 올 하반기부터 소닉더 헤지 호그시디 , 소닉 스크린세이버 , 바쿠바쿠애니멀 , 컴뱃 , 팬저 드래곤 , 버튜어 콥등 세계시장에서 인기를 끌었던 세가의 게임타이틀을 잇따라 출시할 계획이다.앞으로 국내에 보급될 세가의 게임타이틀은 윈도95 전용으로 펜티엄급(75㎒이상)의 CPU(중앙처리장치)와 메모리8MB 이상의 PC에서 작동된다.

기억용량 기존의 1천배…새 칩 개발

◆기존의 컴퓨터 칩보다 속도가 10배 빠르고 기억용량은 1천배나 큰 새로운 칩을 만들어낼 수 있는문이 열렸다고 북부 캘리포니아 소재 국립 로렌스 리버모어 실험소(LLNL) 연구자들이 최근 밝혔다.

이 혁신적인 컴퓨터 칩 생산 방안은 컴퓨터 칩의 생산과 이용을 혁신시킬 수 있는 미래적인 기술의 실현을 예고해주고있는 것으로 기대되고있다.

마이크로기술 개발실 실장을 맡고 있는 내트 케글리오는 기존의 칩을 만드는데 필요한 기술보다20배나 짧은 파장으로 극자외선을 이용하면 기존 칩보다 속도가10배 빠르고 1천배의 기억용량을지닌 칩을 만들 수 있다 고 말했다.

부실장인 돈 카니아는 극자외선을 이용한 대량 (회로판) 인쇄가 가능함은 물론 다음 세기초에는상업화될 수 있음을 보여줄 수 있는 교두보를 구축한 셈 이라고 말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