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관광안내소 현장근무
경주관광개발공사(사장 이정배)는 불국사 경주역 버스터미널옆 김해공항등 4개기존 관광안내소에 공사 직원들을 파견,현장 근무토록 했다.
개발공사 직원파견근무제는 경주관광의 문제점을 분석하고 관광안내소의 효율성 제고방안등을 마련하기 위한 것으로 공사는 성과에 따라 개발을 앞두고 있는 감포관광단지를 비롯 모든 관광분야에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 생활보호자 신청접수
포항시는 97년도 생활보호 대상자 신청을 오는 20일까지 받는다.
부양의무자가 없거나 부양의무자가 있더라도 능력 부족으로 생활이 어려운 시민을 대상으로 하며 거주지 읍, 면, 동사무소에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 中 원전 조사단 방문
중국산동(山東)원전건설 공동조사단 일행 25명이 11일 울진원전을 방문 시찰한다.
조사단은 지난3월 한국전력과 중국전력공업부와의 산동원전 건설공동조사 합의의 후속조치로 개최되는 실무회의와 관련, 발전소현황파악 및 설비시찰을 할예정이다.
▨ 방사능 방재 합동훈련
96년도 울진원전방사능 방재합동훈련이 11일 울진군 북면 나곡리 한전사택 방사선비상대책본부에서 지역주민, 정부관계자를 비롯 미국, 프랑스, 아시아각국방재관계자들이 참가한가운데 실시된다.
경북도가 주관하고 과기처, 한국원자력기술원과 울진원자력이 참여하는 이번훈련은 방사선비상시 비상대응능력을 점검하기 위해 실시된다.
▨ 계량기 특별단속 실시
포항시는 추석을 맞아 9일부터 25일까지 계량기 특별 단속을 실시한다.
대상업소는 정육점을 비롯 양곡상, 청과상, 슈퍼마켓, 연쇄점등이며 대상 계량기는 접시지시저울과 관수동저울, 전기식 지시저울로 영점 조정상태등 변조 부분을 중점 단속한다.
▨ 쓰레기 포스터 모집
포항시는 쾌적한 환경조성의 계몽을 위한 쓰레기 함부로 버리지않기 포스터를모집중이다.
오는 19일까지 접수하며 40㎝×55㎝ 크기에 색은 4색이내로 한정하고 당선작은1백만원, 가작 2점은 50만원씩의 시상금을 지급한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우리 아기가 태어났어요]신세계병원 덕담
"하루 32톤 사용"…윤 전 대통령 관저 수돗물 논란, 진실은?
'이재명 선거법' 전원합의체, 이례적 속도에…민주 "걱정된다"
연휴는 짧고 실망은 길다…5월 2일 임시공휴일 제외 결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