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대기업의 감원바람과 함께 직장인들에게 막막하고 불안한 심리가 확산되면서 소자본 창업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있다.
이때문에 전문사설 창업상담기관뿐아니라 투자자문회사에도 자영업 창업에 대한 문의가 쇄도하고있으며 각종 체인사업본부들에도 가입문의가 급증하는 추세다.
5천만원 이상 1억5천만원 이하의 소자본으로 시작할수있는 사업이 어떤것들이 있는가를 알아본다.
어린이 대상으로하는 전문점이나 컴퓨터 관련사업 체인음식점등이 해볼수있는 종목이다. 즉석탕수육전문점은 최근 가장 인기있는 사업으로 체인점에 들면 큰기술없이 할수있으며 1천8백만~2천4백만원정도 소요된다. 점포는 10평정도면 보증금 1천만원이면되고 시설비도 많이 들지않아 쉽게시작할수있고 쉽게 그만둘수도 있는 장점이 있다.
자동차부분수선점은 정비회사에 갈 필요가 없는 작은 부분의 손상을 고치는 곳으로 시간을 절약할수있고 비용도 정비회사보다 3분1정도 싸서 인기가 있을 사업. 대구에는 현재 2군데가 있으며기구들이 개발돼있거나 체인점에 가입할 경우 교육도 받을수있어 전문지식이 없어도 할수있다.패션양말전문점도 여성들이 해볼수있는 것이며 이미지패션숍은 마진폭이 70~80%%까지 커서 도전해볼만하다. 이미지패션숍은 자신의 사진이나 좋아하는 풍경을 T셔츠나 컵 집안의 블라인드까지넣는것으로 대구지역에는 거의 없다.
이외에 CD롬 전문점이나 떡볶이 전문점, 조기교육용품 전문점, 건강이유식 전문점도 해볼만한 사업.
셀프세차장, 실내교육놀이터, 사무편의점, 소규모학원, 주류전문점은 이정도의 비용으로 충분하다.최근 대구지역에도 조금씩 생겨나고있는 셀프세차장은 80~1백평 규모가 필요하다. 이곳에서 세차하면 2천5백원정도가 들어 기존의 세차장의 4분의1가격이다. 이외에 차액세서리나 오일등을 판매하면 이익도 더 늘릴수있다. 1백평 규모는 차 2대정도 세차할수있는 시설을 할수있다.실내교육놀이터는 아파트단지등에서 할수있는것으로 40평이상돼야한다. 체인점에 들경우 모든것을 체인점에서 해주므로 장소만 잘 물색하면 된다. 서울에는 인기나 대구지역에는 많지않다.어린이영어학원을 하려면 체인점에 들어가면 간단하다. 교사들만 뽑으면 본부에서 교사연수는 물론 프로그램도 그대로 적용하므로 쉽게할수있다. 교육에 뜻이 있는 사람이면 한번 해볼만하다.사무편의점은 공무원출신들이 하기에 적당하다. 문서작성이나 전단지 작성등의 능력이 필요하다.이외에 바베큐전문점, 솥뚜껑 삼겹살 전문점, 주류전문점이 있다.
실내 운동경기장을 해볼수있는 규모다. 시물레이션 실내 골프장을 비롯 실내사격장 스키장을 해볼수있다.
이외에 휴대전화 대여업을 할경우 상당한 수입을 올릴수있다. 현재 대구지역에는 대자본이 참여하고있으나 개인이 참여해 가격을 낮추고 애프터 서비스만 잘해주면 해볼만하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국정원, 中 업체 매일신문 등 국내 언론사 도용 가짜 사이트 포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