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컴퓨터 단신

◆…국내PC통신인구는 모두 2백86만명으로 집계됐다. 정보통신부의 국정감사 자료에 따르면 8월말현재 국내 PC통신인구는 약 2백86만명이며 이중 유료가입자는 1백40만명인 것으로 나타났다.또 가입자당 월평균 이용시간은 6.35시간으로 집계됐다. 유료가입자 분포는 천리안이 52만6천명으로 가장 많았으며 하이텔 39만4천명, 나우누리 26만4천명, 유니텔 21만6천명 순이었다.

◆…현대전자는 국내에서 가장 두께가 얇은 펜티엄노트북PC 노트캡 을 출시했다.노트캡은 제품에 따라 1백MHz, 1백20MHz, 1백33MHz등 3종의 고성능 펜티엄 칩을 사용하고 있으며 두께가 44mm로 국내에서 가장 얇으며 무게도 2.8Kg에 불과하다.

노트캡은 교체형 6배속CD롬 드라이브를 제공, 플로피디스크드라이브와 교체해 사용할 수 있도록하고 있으며 별도의 접속단자를 이용할 경우 두개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다.

가격은 CPU에 따라 2백48만원에서 최고 3백58만원(부가세별도)이다.

◆…최근들어 급증하고 있는 인터넷상의 포르노사이트가 청소년들에게 심대한 악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주장이 제기되고 있는 가운데 영국의 런던경찰이 단속에 나서 화제가 되고 있다.영국의 과학전문지 뉴사이언티스트 최근호에 따르면 런던 경찰은 인터넷 서비스업체들을 대상으로 음란 포르노물을 인터넷사이트에서 삭제하지 않으면 단속할 것이라고 공개적으로 천명했다.런던 경찰은 불법적인 포르노물을 제공하는 업체들에 대해 사전검열을 거쳐 음란한 내용이 담겨있을 경우 미리 삭제해 줄것을 요청했다.

경찰은 만일 관련업체들이 이같은 요청을 받아들이지 않고 음란물서비스를 계속할 경우 강제단속을 벌여 엄중 처벌한다는 방침이다.

◆…삼성전자는 그림, 음성안내 등을 통해 어린이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게 한 윈도95용 워드프로세서인 어린이 훈민정음 을 개발, 오는 12월부터 시판에 들어간다.

어린이 훈민정음은 백지에 글을 쓰는 방식의 사무용 워드프로세서와는 달리 공책쓰기, 원고지쓰기, 편지쓰기, 엽서쓰기 등 다양한 쓰기 형식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공책쓰기는 초등학교 1~2학년용과 3학년 이상용으로 구분하고 원고지도 2백자와 4백자 등편의에 따라 사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최근 어린이들 사이에 유행하고 있는 패션명함을 제작할수 있는 기능도 추가했다.

어린이 훈민정음은 또 국어사전, 컴퓨터 용어사전, 인물사전, 영한사전 기능을 통합한 전자사전을포함하고 있어 어린이들이 영어단어와 문장을 읽어주는 이 사전의 기능을 이용할 경우 시청각 영어학습도 가능하다고 삼성전자는 밝혔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