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명상집 잇따라 출간

"'명상으로 떠나는…''생활속의…'등등"과도한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도시 현대인들을 위해 명상과 기도를 통해 심신을달래고 정신세계의 신비로움을 안내한 책들이 잇따라 출간되고 있다.

최근 서점가 베스트셀러권에 진입하고있는 창조적으로 하는 명상 (삼신각 펴냄)은 명상을 시각적으로 하는 방법을 세밀히 소개하고 있다.

미국에서 동양철학.명상.요가등과 관련된 인간의 가능성운동 을 벌이고 있는저자 샤크티 가웨인은 명상수련을 위한 간단한 테크닉과 명상의 궁극적 목적인선(善)에 이르는 길을 이해하기 쉬운 문장으로 설명하고있다.

인도의 영적스승으로 널리 알려진 오쇼 라스니쉬가 쓴 명상으로 행복찾기 (기원전 펴냄)는 종교.자기오만.두려움.인간등 명상을 통한 삶의 관조를 잔잔한 감동의 언어로 설파하고있다.

또 명상으로 떠나는 시공여행 (정신문화사 펴냄)은 언어로 표현할 수 없고 오감으로 감지할 수 없는 신비한 명상의 세계를 갖가지 사례를 통해 소개하고있다. 저자 이여명씨는 그림을 통해 환상적인 명상의 세계를 설명하고 또 과학적으로 요해하기 힘든 초자연적 현상을 독자들이 직접 체험하는 사례들을 열거,명상에 이르는 기초적인 수련법을 몇가지 알려주고있다.

또 일타스님이 쓴 기도 (효림 펴냄)와 생활 속의 기도법 은 산승.가족.친구.도반.선배.제자.신도등이 체험한 기도이야기를 통해 삼매의 세계를 알려주고 있다.특히 이책은 기도의 자세는 요행수를 바라지 않는 것이며 기도의 극치는 깨달음이라 강조, 명상을 통한 기도방법을 사례를 통해 나열하고 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