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내고장 소식

▨예천관광안내책자 발간

[예천] 예천군은 지방화 시대를 맞아 주요관광지·각종문화재에 대한 소개를 영어와일어로 번역한 관광안내책자 3천부(8백만원)를 발간, 도내 시.군 읍.면민원실예천공항등에 무료로 배부했다.

▨향토음식선정 상품화

[문경] 문경시는 관광.휴양도시 건설에 맞추어 이 고장을 상징할 향토음식 선정에 나섰다. 읍면동의 추천을 받아 출품하는 새재 묵조밥 등 13가지 향토음식가운데 4~5가지 음식을 향토음식으로 선정, 상품화하기로 했다.

▨예천 영지버섯 품질인증

예천군에서 생산되는 영지버섯이 농산물검사소의 품질인증을 따냈다.

예천영지버섯은 예천읍 상리 반가 작목반(대표 권세윤)이 생산하고 있으며, 예천참기름.느타리버섯.표고버섯.청결미.사과에 이어 여섯번째로 품질인증을 받았다.

▨남해화학.농민단체 결연

김천시농촌지도소 생활개선회와 남해화학(주) 자매결연식이 16일 오전11시 시농촌지도소 회의실에서 백상현(白相鉉)김천시 부시장및 생활개선회원과 회사직원등 1백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있었다.

지난74년 설립하여 연간2백만t의 비료와 2백50만t의 화학약품을 생산하고 있는남해화학은 회사경영이익을 사회에 환원한다는 정신으로 4-H연합회등 농민단체와 자매결연을 맺고 그동안 이들 자매단체에 80여억원을 지원해 왔다.

▨안동서 수렵강습회

대한수렵협회는 22일 안동시민종합회관에서 경북도내 신규수렵면허자와 갱신발급대상자들에게 안전사고예방과 수렵에 관한 법률, 조수식별방법, 엽총의 올바른 사용법 등 수렵강습회를 연다. 수강신청=21일까지 도내 시군 산림녹지과.

▨김천 아마야구대회 개최

유한킴벌리김천공장 뽀삐아마야구팀은 오는 20일 김천시 금산동 중앙중학 운동장에서 시내야구동호인클럽인 빅스톤팀등 5개 아마야구팀이 참가한 가운데 제3회 김천시 아마야구대회를 연다.

▨김천 중앙경로당 준공

김천시 부곡동 중앙경로당 준공식이 17일 오전11시 지역유지, 노인, 주민등 1백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있었다.

중앙경로당은 총예산 5천1백40만원(시비 5천만원, 자비 1백40만원)을 들여 연면적 30평규모의 2층슬래브건물로 완공됐다.

▨영주서도회 회원전

제20회 영주서도회(회장 조인환)회원전이 19일까지 영주시민회관 전시실에서열린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