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양아 단체간 정보교류의 場"세계 각국에 흩어져 있는 해외 입양아들의 친부모찾기 활동이 인터넷에서도 펼쳐진다.
삼성데이타시스템의 PC통신 서비스인 유니텔은 한국내 입양아단체인 GKL과
공동으로 한국입양아를 위한 인터넷홈페이지 Korean Adoptee(http://www.adoptee.com)를 22일 개설했다.
우리는 하나, 우리는 한국인 이라는 슬로건 아래 개설된 이 홈페이지는 한국입양아들에게 모국에 대한 소식을 알려주고 전세계 한국입양아단체들간의 정보교류의 장으로 활용된다.
Korean Adoptee는 친부모를 찾기 위한 공고나 경험등을 알려주는 만남의 광
장 , 입양아들의 토론장인 포럼 , 입양관련뉴스와 국내외 채용공고등을 싣는게시판 , 국내외 입양아 관련행사나 입양아및 단체의 활동을 내용으로 하는 행사 활동 등으로 구성돼 있다.
또 이 인터넷 홈페이지는 한국의 문화와 전통, 한국에서 연수나 유학, 국내외입양기관정보와 관련기사도 소개하고 있다.
유니텔과 GKL은 이 홈페이지를 통해 친부모찾기, 입양아 온라인 예술제등 관련있는 주제를 선정, 각종 이벤트를 벌이고 입양아들의 모국방문사업도 추진할예정이다.
50년대부터 지금까지 해외로 나간 한국입양아들은 공식적으로 14만명에 이르며이들중 일부는 국내외에서 작은 모임을 만들어 친부모찾기운동을 펼치고 있다.





























댓글 많은 뉴스
李대통령 지지율 54.3%로 소폭 하락…전재수 '통일교 의혹' 영향?
[인터뷰]'비비고 신화' 이끌던 최은석 의원, 국회로 간 CEO 눈에 보인 정치는?
'李 대통령 질타' 책갈피 달러에…인천공항사장 "무능집단 오인될까 걱정"
'국비 0원' TK신공항, 영호남 연대로 뚫는다…광주 軍공항 이전 TF 17일 회의
김어준 방송서 봤던 그 교수…오사카 총영사에 이영채 내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