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방타워랜드내 대구타워에 자리잡은 한국통신대구홍보관(관장 정훈)이 정보통신 산교육장으로지역민들의 정보화 마인드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지난92년 1월8일 개관한 대구홍보관을 찾은 관람객수는 4백96만여명(2월말 현재)으로 하루 평균3천명이 넘는다. 또 이곳 PC교육장에서 컴퓨터교육을 받은 수강생수는 8만8천5백57명이나 된다.대구타워 1,2층에 4백90평 규모로 마련된 대구홍보관은 크게 홍보관과 컴퓨터 교육관으로 구성됐다. 도입부, 기초지식관, 정보통신 교육관등 8개관 40개 코너로 배치된 홍보관은 통신 역사에서부터 통신의 기초지식, 미래에 펼쳐질 통신세계 등을 소개하고 있다. 컴퓨터교육관에서는 직장,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연중 무료로 PC교육을 실시, 지역민들이 부담없이 PC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했다.
올들어서는 3월초부터 인터넷 상설교육장(586펜티엄급 PC 20대에 T1급 고속전용회선과 LAN시스템 구축)을 개설, 호응을 얻고 있다.
인터넷 교육은 기업체 및 지방자치단체 직원, 전문대 이상 정보통신 관련 학과 대학생, 컴퓨터통신 및 인터넷 동호회, 초·중·고 과학반 학생등을 대상으로 하는 평일 단체반과 주말 일반·직장인반으로 나뉘어 실시되고 있다.
대구홍보관은 이와 함께 4월부터는 초고속통신서비스 장비를 설치, 대전 EXPO 정보통신관에서체험할 수 있는 전자신문, 고속인터넷, 원격교육 등 최첨단 정보통신 서비스를 지역민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또 다음달부터 대화형TV서비스(VDT)인'아이비전(IVISION)'시설을 구축, 영화와 스포츠, 교양강좌, 게임 등 각종 프로그램을 현장에서 제공할 방침이다.
정관장은"관람, 수강생들이 시연과 체험을 통해 학습하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동적인 공간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대구홍보관 이용 문의는 (053) 654-9087, 9800.〈金敎盛기자〉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우리 아기가 태어났어요]신세계병원 덕담
'이재명 선거법' 전원합의체, 이례적 속도에…민주 "걱정된다"
"하루 32톤 사용"…윤 전 대통령 관저 수돗물 논란, 진실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