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인기 TV드라마 삽입곡 모음 CD출반

○…대만의 국민가수 등려군의 베스트 앨범. 등려군은 중국어권 전역에 '낮에는 등소평이, 밤에는등려군이 지배한다'는 말이 나돌정도로 사랑받은 요절가수. 여명과 장만옥주연의 영화 '첨밀밀'로국내에도 잘 알려져 있다. 베스트앨범에는 '첨밀밀''해운'등 15곡을 수록.(폴리그램 출시)○…한국 록의 커다란 흔적을 남기고 있는 그룹 산울림의 13번째 앨범. 77년 '아니 벌써'를 통해암울했던 시대의 젊은이들의 정서를 대변했던 산울림은 이번 앨범에서 한국 록에 대한 새로운 접근과 평가를 시도한다. '내가 왜 여기 있는지 몰라''기타로 오토바이를 타자'등 신곡 11곡과 '가지 마오'등 2곡을 보너스트랙으로 싣고 있다.(지구레코드 출시)

폴리그램은 인기 TV드라마의 주제곡과 삽입곡으로 쓰인 노래를 나란히 CD에 담아 선보인다.KBS 2TV 주말연속극 '첫사랑'의 테마음악인 '더 데드 아 댄싱'은 허스키 보이스로 이름난 토니차일드의 노래. 섬뜩한 가사에도 불구하고 최수종과 이승연의 애달픈 장면을 아름답고 구슬프게살려냄으로써 인기를 끌고 있다.

토니 차일드의 베스트앨범에는 이 노래를 비롯해 '스톱 유어 퍼진', '짐바브웨','하우스 오브 호프', '돈트 워크 어웨이' 등 12곡이 수록돼 있다.

나나 무스쿠리의 대표작들을 모은 '클래시컬 나나'에는 SBS TV 수목드라마 '형제의 강'에 삽입돼 장안의 화제를 모으고 있는 '글로리아 에터나'가 담겨 있다.

이밖에도 그녀의 대표작인 '송 포 리버티', '아다지오', '하바네라' 등 모두 19곡이 실려 나나 무스쿠리 노래의 진수를 한꺼번에 만끽할 수 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