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앞에 앉아 마우스만 누르면 학창시절 즐거웠던 순간이 화면에 나타난다.친구와 선생님의얼굴을 떠 올리려 무겁고 빛바랜 앨범을 더 이상 뒤적일 필요가 없다'
학창시절의 소중한 추억을 담는 졸업앨범에도 멀티미디어 바람이 불고 있다.
대구지역 멀티미디어 전문제작 업체 (주)매직미디어에는 CD롬 졸업앨범 제작 문의가 잇따르고있다. 이 회사에 따르면 유치원 초등학교 대학교 등 대구시내 30여개 학교에서 기존의 졸업앨범외에 CD롬 졸업앨범 제작을 검토하고있다.
이처럼 CD롬졸업 앨범이 관심을 끄는 것은 CD롬이 종이앨범에는 담을 수 없는 동화상과 음성,노래(사운드)까지 수록할 수 있기 때문.
개교기념일 행사, 체육대회, 발표회, 졸업여행 등 각종 행사를 고해상도의 디지털 동영상으로 저장할 수 있다.
또 선생님들의 훈시나 학교역사, 교목, 교기, 교훈 등을 디지털 이미지로 처리해 수록할 수 있으며 교가나 응원가 등 사운드도 앨범에 담는 것이 가능하다.
CD롬 졸업앨범의 또 다른 장점은 다양한 검색기능과 프린트 기능을 갖추고 있다는 점. 이름만입력하면 동창생의 주소가 출력되며 인물사진도 원하는 크기대로 프린트 할 수 있다.인터넷을 이용한 사이버 앨범도 CD롬 앨범과 함께 새롭게 등장하고 있는 신종앨범. CD롬에 수록된 내용을 인터넷 언어로 바꿔 모교의 인터넷 홈페이지에 등록하면 사이버 앨범으로 활용할 수있다. 사이버 앨범은 어느 곳에서나 내용을 검색할 수 있고 전자메일을 이용하면 동창생들간에소식도 서로 주고 받을 수 있다는게 가장 큰 장점이다.
(주)매직미디어 김진구 사장은 "대부분의 학교에서 종이 앨범외에 CD롬 졸업앨범을 추가로 제작하는 것을 원하고 있다"며 "종이 앨범 비용의 20~30%%인 제작비를 부담하면 CD롬 앨범 제작이가능하다"고 말했다.
〈李鍾均기자〉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우리 아기가 태어났어요]신세계병원 덕담
'이재명 선거법' 전원합의체, 이례적 속도에…민주 "걱정된다"
"하루 32톤 사용"…윤 전 대통령 관저 수돗물 논란, 진실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