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은행 주거래고객 우대서비스

재테크에서는 분산투자가 바람직하지만 은행거래만 놓고 볼때 주거래은행을 만들어 거래하는 것이 좋다. 은행들은 현재 단골고객에게 여러 혜택을 주고있다. 급여 자동 이체자에게 높은 평점을부여하고 있어 월급통장이 있는 은행을 주거래은행으로 삼는것이 유리하다. 은행의 주거래고객우대제도를 소개한다.

◇대구은행(단골우대 서비스)=수신거래실적을 점수화해 대출금리 최고 3%%우대, 대출한도 배정,각종 수수료 면제, 전용창구 사용, 경품제공등 우대서비스를 제공한다. 초우량고객(VIP)은 로얄고객과 골드고객 2단계로 구분해 베스트 고객우대서비스를 제공한다.

◇대동은행(굿모닝 주거래우대서비스)=순수개인 고객만을 대상으로 한다. 최근 3개월간의 실적을바탕으로 일정기준에 따라 3개등급으로 나눠 대출혜택, 금리우대, 수수료감면 등 우대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업은행(주거래고객우대제)=가족명의 예금을 포함 최근3개월간 평잔이 3천만원이상인 고객에게 각종 수수료를 면제·감면해준다. 평잔이 1억원 이상인 고객은 최우수VIP로 선정해 3천만원까지 신용대출해준다.

◇상업은행(개인고객 주거래은행제)=거래실적에 따라 VIP·베스트·우수고객으로 구분한다. 우수고객이 되면 대출금리를 최고 1.5%%까지 깎아주고 각종 수수료를 면제해준다.

◇하나은행(하나가계부통장)=거래실적에 따라 고객에게 마일리지가 부여되고 최고 3백만원까지무보증신용대출을 제공한다. 마일리지 누계에 따라 국내외 항공권과 건강진단권 등을 서비스한다.◇제일은행(주거래우대통장)=수수료면제, 신용대출 등 혜택을 준다. 고객이 희망할 경우 실적대출한도의 2배까지 학자금, 결혼자금, 전세자금을 대출해준다.

◇한일은행(쓰리하이 서비스카드)=거래실적을 점수로 환산, 다이아몬드·골드·실버고객으로 등급을 정한다. 최고 0.75%%까지 대출금리가 감면되고 환전수수료 50%%를 감면받거나 마일리지 서비스 적립을 받을수있다.

◇서울은행(주거래고객 우대서비스)=가족을 포함해 예금평잔이 7천만원 이상등일때 받을수있다.각종 수수료를 면제해주고 최고 3천만원까지 대출해주며,정기적금에 대해서는 0·5%%의 우대금리를 적용한다.

◇외환은행(프라임고객 우대서비스)=분기단위로 거래실적을 평가해 3등급의 프라임고객을 선정한다. 프라임고객이 되면 2명까지 준프라임고객을 지정할수있다. 대출금리를 2~3%% 깎아준다.◇동화은행(주거래고객제도)=대여금고를 무료 이용하고 수표 발행수수료를 면제해준다. 2등급 이상인 우수고객이 대출을 받으면 최고 1.5%%까지 금리를 깎아주고 무보증으로 카드론을 최고 1천만원까지 받을수있다.

◇신한은행(개인고객보너스제도)=거래실적을 평점화해 특별서비스를 제공한다. VIP고객이 되면최고 3천만원까지 종합통장대출을 받을수있고,자기앞수표 발행수수료가 면제된다. 대출금리도 깎아준다.

◇한미은행(로열클럽서비스)=환전 및 수표발급 수수료를 깎아주고 골드 신용카드를 발급해준다.대여금고를 무료제공하고 전담 상담직원을 배치해 은행업무를 대신 처리해준다.〈金海鎔기자〉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