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바람 건강법이 세간의 화제다.
웬만큼 살게 된 우리 사회에서 남성들이 가장 큰 관심을 두는 건강이 있다. 다름아닌 잠자리 건강, 즉 정력(精力)이다.
신바람은 국어사전에 어깨바람이라고 나와 있다. 그런데 어깨바람은 의학적인 시각에서 신장을가리키는 신(腎)에서 우러 나온다. 신바람이 나려면 신의 허약함이 낫지 않으면 안되는 것이다.신은 폐와 마찬가지로 우리 몸 양쪽에 하나씩 있다. 이것은 신진대사의 균형을 잡기 위한 것이다.균형있는 사고와 바른 몸가짐이 어느 백약보다 이롭고 신에도 소중하게 작용한다.이 균형은 기분에도 작용한다. 엔돌핀은 적당한 스트레스에 의해 방어물질로 분비된다는 것이 드러났다. 이는 엔돌핀이 정신적 균형에서 얻어지는 열매임을 뜻한다.
자기 일에 몰두할 줄 알고 책임질 줄 알며 또 그일에 성취감을 느끼는 사람만이 엔돌핀을 만드는것이다. 이런 관점에서 정력은 자기에게 주어진 일을 균형있게 사랑하는 애정의 힘 에서 나온다고 할 수 있다.
따라서 자기일에 애정을 갖고 열심히 뛰는 정열이 정력이다. 영웅호걸이 호색가였다 함은 영웅호걸에게 주어진 일에 대한 정력이 있었기에 가능한 정력이었다.
여가생활을 만끽하는 오늘날 30~40대 발기불능환자가 크게 늘고 성적문제로 이혼사태가 증가하고있는 것은 느슨해진 마음으로 신의 균형이 깨진 때문은 아닐까. 스스로의 나태를 돌아보고 자기에게 인색했던 채찍을 가할 시기다.
임상규〈경인제약 대표〉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우리 아기가 태어났어요]신세계병원 덕담
"하루 32톤 사용"…윤 전 대통령 관저 수돗물 논란, 진실은?
'이재명 선거법' 전원합의체, 이례적 속도에…민주 "걱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