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진 붕어의 화끈한 당김질이 기대되는 가을로 접어들었지만 대구.경북지역 낚시터는 녹조와 적조로 수난기를 맞고 있다. 9월 이상고온이 계속되면서 저수지와 호수는 녹조, 바다는 적조로 산소공급량이 부족해져 물고기의 움직임이 둔화된 상태다. 밤낚시에 허탕을 친 낚시꾼들의 하소연이여기저기서 들려오고 있다.
낚시 전문가들은 추석 연휴가 펼쳐지는 다음주까지 녹조, 적조가 계속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추석연휴 마땅히 갈곳이 없다면 인터넷상의 사이버 공간에서 낚시터를 찾아보고 다양한 낚시 상식도 배워보자.
.Netspo Town(http://www.dacom.co.kr/~juneic).은 지역민들이 가장 많이 찾는 사이트다.영남지역을 집중적으로 다루는 이 사이트는 초보자, 전문가 모두에게 많은 읽을거리를 제공한다.조황속보와 기상예보가 영남지역을 중심으로 소개되고 있어 지역 낚시인들에게 도움이 된다..낚시터 & 문화재.에서는 낚시터와 함께 낚시터 주변의 문화재나 특산물도 같이 소개, 가족 단위로 놀러 가기에 좋은 자료다.
.낚시이론 & 실제 코너.는 민물낚시, 바다낚시에서의 기술과 기법을 설명하고 있으며 낚시 채비등에 대한 설명도 있다.
물고기 종류에 대해 알아보려면 어류도감 코너를 방문하면 궁금증이 해결된다. 군산대학교의 어류도감을 인용, 한국 연근해에서 잡히는 여러 물고기들에 대해 사진과 함께 살펴볼수 있도록 해준다.
이 사이트는 특히 낚시터 환경보호 캠페인을 연중 펼치고 있어 자연파괴의 요인으로 꼽히는 낚시인들의 의식을 제고하는데 일조하고 있다. 캠페인 코너에서는 외래종인 배스를 전문적으로 낚는영남배스피싱 연합회를 찾아볼수도 있다.
이밖에 낚시인들에게 유용한 인터넷사이트는 낚시사랑(http://www.fishnet.co.kr/) , 낚시춘추(http://www.darakwon.co.kr/fseasons/) 등이 있다.
낚시사랑은 조황정보와 출조안내를 비롯 낚시터 안내, 전국 낚시점, 낚시 용품을 소개하는 .한국낚시용품 인터넷 전시회.등 방대한 정보를 담고 있다.
낚시춘추는 (주) 다락원에서 제공하는 낚시 웹사이트로 잡지 .낚시춘추.의 홈페이지 역할을 한다.〈金敎盛기자〉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우리 아기가 태어났어요]신세계병원 덕담
"하루 32톤 사용"…윤 전 대통령 관저 수돗물 논란, 진실은?
'이재명 선거법' 전원합의체, 이례적 속도에…민주 "걱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