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가족이 즐겁게…" '쥬라기 공원''태백산맥''트루 라이즈''컷스로트 아일랜드'….
올 추석에도 40여편의 영화들이 안방극장을 찾는다. 올해는 굵직한 오락영화들이 몇편 안방극장에 첫선을 보여 홍콩물이 판을 쳤던 지난 신정연휴보다는 볼거리가 풍성한 편. 그러나 '슈퍼맨' '로보캅'시리즈 등 '연례행사'처럼 편성되던 B급 오락물도 여전히 자리잡고 있다.
◈가벼운 코믹액션물
'트루 라이즈'KBS2 13일(토) 밤10시
아놀드 슈왈츠네거주연의 '지독히' 가벼운 코믹액션물. 그러나 액션의 강도는 역시 제임스 카메론답다. 컴퓨터판매사원으로 아내를 17년이나 속인 유능한 스파이. 아내는 남편의 무능한 모습에 권태로워하고, 남편은 아내의 사랑을 되찾으려다 거대한 액션의 소용돌이로 빠진다. 마지막 수직이착륙 전투기 해리어기를 통한 액션이 볼만하다. 거짓말같은 이야기를 진실처럼 만들어내는 할리우드의 역량이 끝이 안보인다.
◈17세기 카리브해 배경
'컷스로트 아일랜드'MBC 14일(일) 밤9시30분
'클리프 행어'의 레니 할린감독이 아내 지나 데이비스를 위해 만든듯한 해양물. 17세기 카리브해를 배경으로 전설 속의 보물을 찾아나선 해적들의 모험과 사랑을 그린 어드벤처물. 해적의 딸 모간은 악당 더그의 총에 맞아 죽어가는 해리로부터 보물섬의 지도를 받는다. 모간은 지도 해독을위해 죄수 쇼를 노예로 산다. 영악한 쇼는 보물을 독차지하려다 모간을 사랑하게 되고 더그 일당과 싸운다. 백만달러의 미소를 지닌 매튜 모간이 미워할수 없는 사기꾼 쇼로 나온다.
◈쿠바계 범죄조직 소탕
스페셜리스트'KBS2 16일(화) 밤9시40분
실베스터 스탤론과 샤론 스톤이 함께 출연한 액션물. 어릴때 쿠바계 범죄조직에 의해 부모를 잃은 메이는 전직 CIA요원 출신 폭파전문가 레이에게 부모의 원수를 갚아달라고 요청한다. 레이는거절끝에 이를 승낙하고 메이의 부모를 살해한 범인들을 하나씩 해치워나가며 메이와 사랑에 빠진다. 폭파의 갖가지 트릭과 폭파신이 볼만하다.
◈특수효과로 공룡부활
'쥬라기 공원'KBS2 17일(수) 밤9시45분
올여름 개봉된 '잃어버린 세계'의 전편. 공룡이 주인공이다. 스티븐 스필버그감독은 할리우드 특수효과를 이용해 중생대이후 소멸된 공룡들을 부활시켰다. 해먼드박사의 섬에 초대된 고생물학자그랜트박사와 조수 새들러, 수학자 말콤. 그들은 바이오 테크놀로지에 의해 창조된 공룡들을 보고놀란다. 그러나 섬의 시스템이 누군가에 의해 파손되고, 섬은 공룡의 아수라장이 된다.
◈강수연.심혜진 연기대결
'무소의 뿔처럼 혼자서 가라'KBS1 13일(토) 밤11시5분
'고등어'로 유명한 여성작가 공지영의 소설을 원작으로 한 영화. 강수연과 심혜진 이미연이 대학동창으로 나와 연기대결을 펼친다. 혜완은 불의의 사고로 이혼한 직업작가. 경혜도 방송국 아나운서지만 외도라는 문제로 고민하고 있다. 한가지씩 고민을 안고 있는 세여자는 사회란 거대한 벽에서 여성이란 한계를 느끼며 살아가고 있다. 페미니즘영화.
◈죽음을 초월한 사랑
'은행나무 침대' KBS2 14일(일) 밤10시
한국적 감수성과 윤회사상을 적절히 엮어 오락적 강도를 높인 수작. 천년전, 가야금을 연주하는궁중악사 종문과 공주 미단은 남몰래 사랑한다. 공주는 이미 당대 최고의 무관인 황장군과 결혼하기로 했지만 그녀의 마음은 종문에게 가 있다. 결국 질투에 사로잡힌 황장군은 종문의 목을 베고 미단도 종문의 뒤를 따른다. 몇년이 흐른뒤 종문과 미단은 두그루의 은행나무로 환생한다. 죽음을 초월한 사랑을 바치는 황장군의 캐릭터가 돋보인다.
◈이데올로기 싸움 그려
'태백산맥'KBS1 17일(수) 밤9시50분
'국민감독' 임권택과 '국민배우' 안성기, '국민소설'. 해방후 좌우익이 심화되는 역사속에서 우리민족의 비참한 현실과 이데올로기 싸움을 그린 영화. 여순반란사건이 터진 전남 벌교. 좌익이 이곳을 장악해 인민재판을 열어 반동숙청을 하고 다시 경찰들 우익세력이 들어와 좌익 부녀자와 가족들을 연행 조사한다. 이런 와중에 민족주의자 범우는 좌우익의 동족상잔을 막아보려 하나 빨갱이로 몰리는 수모를 당한다.
◈농구코트의 왕으로
'어니스트 슬램덩크'MBC 14일(일) 낮 2시
백화점 청소부로 항상 엉뚱한 짓만 골라하는 어니스트. 친구와 어울리고 싶던 그는 친구들과 함께 농구경연대회에 참가하지만 자신의 실수로 자기 팀이 패하자 실의에 빠진다. 그때 하늘에서농구천사가 나타나 환상적인 농구화를 주고 간다. 그는 농구코트의 왕으로 군림할 만큼 최고 실력의 스타가 된다.
◈매컬리 컬킨 출연 코미디
'리치리치'KBS2 17일(수) 오후 4시40분
'나홀로 집에'의 아역스타 매컬리 컬킨이 7백억달러의 유산 상속자로 출연하는 코미디. 리치는 남부러울 것이 없는 부자. 어느날 리치의 부모가 바다에서 실종되자 기획이사인 로렌스는 그의 재산을 빼앗으려는 음모를 꾸민다. 리치는 동네 친구들과 함께 그의 음모를 물리친다. '나홀로 집에'의 컬킨을 위한 영화.
◈9초에 81가지 검술
'독고구검'MBC 15일(월) 밤11시20분
독고구검이란 9가지의 변화무쌍한 기본원칙이 9가지의 초식과 어우러지면서 1초에 9가지씩, 9초에 81가지의 다양한 검술을 보여주는 검법. 후당이 후연에게 멸망당하고, 공주는 옥퉁소 하나만가지고 유군응장군과 그의 부인 소청의 도움으로 피신한다. 한편 옥퉁소를 획득하면 많은 재물을찾을수 있다는 것을 안 연국사는 남몰래 공주를 죽이려 한다.
◈홍콩판 '비트'
'천장지구2'KBS1 16일(화) 밤12시
부는 자신의 잘못으로 어머니가 죽게 되자 아버지와의 심한 갈등끝에 집을 나와 떠돈다. 모든 열정을 오토바이에 담고 삶의 가치나 희망도 없이 생활하던 어느날, 조직 폭력배 사이에서 살인을목격하고 쫓기는 소천을 구해준다. 주인공 부와 소천과의 사랑, 아버지와의 정을 느끼게 해주는따뜻한 영화.
〈金重基기자〉
댓글 많은 뉴스
홍준표 대선 출마하나 "트럼프 상대 할 사람 나밖에 없다"
나경원 "'계엄해제 표결 불참'은 민주당 지지자들 탓…국회 포위했다"
홍준표, 尹에게 朴처럼 된다 이미 경고…"대구시장 그만두고 돕겠다"
언론이 감춘 진실…수상한 헌재 Vs. 민주당 국헌문란 [석민의News픽]
"한동훈 사살" 제보 받았다던 김어준…결국 경찰 고발 당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