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적극 공세로 생기는 허점을 어떻게 공략하느냐가 승리의열쇠다'
국내 축구 전문가들은 98프랑스월드컵축구 아시아지역 최종예선 B조 일본과의홈경기(1일.잠실주경기장)를 앞둔 한국 대표팀에 상대 허점을 노린 역습으로 공격의실마리를 풀 것을 주문했다.이회택 전국가대표 감독을 비롯한 전문가들은 아울러 홍명보의 결장에 따른 전력 약화와 본선진출 확정에 따른 집중력 저하를 우려하며 정신력 재무장을 강조했다.
'일본의 적극 공세로 생기는 허점을 어떻게 공략하느냐가 승리의 열쇠다'
국내 축구 전문가들은 98프랑스월드컵축구 아시아지역 최종예선 B조 일본과의 홈경기(1일.잠실주경기장)를 앞둔 한국 대표팀에 상대 허점을 노린 역습으로 공격의 실마리를 풀 것을 주문했다.이회택 전국가대표 감독을 비롯한 전문가들은 아울러 홍명보의 결장에 따른 전력 약화와 본선진출 확정에 따른 집중력 저하를 우려하며 정신력 재무장을 강조했다.
이회택 전국가대표 감독=이미 본선행을 확정지은 선수들의 집중력이 떨어지지 않을까 걱정된다.이번 경기에서 벼랑에 몰린 일본은 본선 진출의 마지막 희망을 지키기 위해서나 홈경기에서의 역전패를 설욕하기 위해 경기 초반부터 적극 공세로 나올 가능성이 크다.
따라서 한국은 미드필드 싸움에서 절대 밀려서는 안되며 적극 공세로 나오는 일본 수비의 허점을공략, 어떻게 해서든 먼저 득점해야 할 것이다.
홍명보의 결장이 부담이 되는데 김기동, 장대일 등이 얼마 만큼 제몫을 해주느냐도 승부에 중요한 변수로 작용할 것으로 생각된다.
강신우 축구협회 기술위원=홍명보가 출장하지 못하고 최용수도 베스트 컨디션이 아니라는 것이대표팀에는 커다란 부담이 될 것이다.
우즈베키스탄과의 원정경기에서 스위퍼로 뛰었던 장대일의 활약이 다시 한 번기대되는데 대표팀은 파상공세를 펼칠 것으로 예상되는 일본 공격진을 철저히 마크,역습을 노려야 할 것이다.최영일이 미우라를, 이민성이 로페스를 놓치지 말아야 하며 조 쇼지까지 동시에 투입될 경우에대비 수비수들의 역할 분담에 만전을 기해야 한다.
본선 진출을 확정지은 안도감과 쌀쌀한 날씨에 선수들이 정상 컨디션을 유지할수 있을 것인가가승부의 변수다.
박창선 경희대 감독=일본과의 경기는 기량보다도 정신력에 의해 승부가 가려진다.본선 진출티켓을 따냈다는 생각에 선수들의 긴장도가 떨어질 지도 모르는데 차범근 감독 등 코칭스태프는 선수들의 정신력을 재무장시키는데 중점을 두어야 할 것이다.
전술적인 측면에서는 지금까지 해왔던 대로 플레이하면 충분히 승산이 있으리라고 본다.일본은 '배수의 진'을 치고 달려들 것이다. 분명히 수비에서 군데군데 허점을노출할텐데 이를 놓치지 않고 공략, 득점기회로 삼아야 한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우리 아기가 태어났어요]신세계병원 덕담
"하루 32톤 사용"…윤 전 대통령 관저 수돗물 논란, 진실은?
'이재명 선거법' 전원합의체, 이례적 속도에…민주 "걱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