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미술

◈'97문자와 이미지'전

'97 문자와 이미지'전이 18일부터 내년 1월31일까지 대전 한림미술관에서 열린다. 서예에 깃든 문자성과 이미지성의 조화를 다양한 각도에서 조명한 전국 서예인 25명의 한글, 한문, 문인화, 전.서각, 현대서예 작품을 전시한다. 대구 서예인들로는 윤양희, 김양동, 유재학, 유장식씨가 출품한다.

◈18일부터 김곤 작품전

김곤씨의 작품전이 18일부터 23일까지 포항 대백갤러리에서 열린다. 전남 여천 출신의 서화가인김씨는 이번 전시에서 여백의 미를 강조한 산수화와 문인화를 선보인다.

◈'생활속의 풍경'전

'생활속의 풍경'전이 17일부터 23일까지 예송갤러리에서 열리고 있다. 박명숙, 장은순, 이승아씨등여성작가 10명이 일상의 서정성을 테마로 한 구상계열의 서양화 소품 20여점을 냈다.

◈이무형 금속공예전

금속공예가 이무형씨가 19일부터 24일까지 대백프라자갤러리에서 개인전을 갖는다. 물고기, 나무등 자연물의 형태를 단순화하고 이를 유기적으로 연결, 현대적 감각으로 조형화한 금속 오브제작품 20여점을 전시한다.

◈이미자 한국화전

이미자씨의 작품전이 16일부터 대구여성병원 1층 갤러리에서 열리고 있다. 일상의 풍경을 소재로삶의 생명력을 섬세하고 간결한 필선으로 표현한 한국화를 출품했다. 전시기간은 내년 1월17일까지.

◈한국화 15인 초대전

'한국화 15인 초대전'이 17일부터 29일까지 대동은행 갤러리(본점 1층)에서 열리고 있다. 대동은행 창립 8주년을 기념한 전시로 권기철, 김동광, 윤옥순, 박향순씨등 지역에서 활발한 활동을 벌이고 있는 작가들이 출품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