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한글 윈도98 다음달 국내 첫선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PC 운영체계(OS) 윈도95의 후속제품인 '한글윈도98'평가판이 다음달 국내에 첫선을 보인다.

미국 마이크로소프트(MS)사의 국내지사인 (주)마이크로소프트는 3월5일 한글윈도98 평가판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지난 95년 11월 윈도95가 출시된 이후 약 2년4개월만에 그 모습을 드러낸 한글윈도98은 PC운영체제와 인터넷 기능을 완벽하게 통합한 차세대 운영체제. 운영체제와 브라우저가 분리됐던 윈도95와달리 이 제품은 인터넷 정보검색프로그램(브라우저)인 인터넷 익스플로러4.0을 내장, 운영체제와통합했다. 이에 따라 PC이용자들은 인터넷을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이와함께 '아웃룩 익스프레스'기능을 이용해 전자우편을 쉽게 주고받을 수 있으며 '마이크로소프트 넷 미팅'기능으로 채팅, 화상회의 등을 인터넷상에서 자유자재로 할 수 있다.또 TV 등 가전제품처럼 컴퓨터를 바로 켜고 끌 수 있는 '온나우'기능이 새로 추가됐으며 기업의정보기술담당자가 전산시스템을 유지하고 관리할 수 있게 해주는'ZERO'(Zero AdministrationInitiative for Windows)기능이 보강됐다.

이밖에 디지털오디오와 고성능 게임조작기 지원, 복수모니터 지원 등으로 PC게임을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오락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주)마이크로소프트는 "이번 한글윈도98 평가판은 정품출시에 앞서 소비자들에게 미리 신제품의기능을 선보이고 싼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영문윈도98의 정품은 2/4분기중 출시될 예정이며 한글윈도98은 영문판 출시이후 한달후쯤 국내에서 시판된다. 한글윈도98 평가판의 가격은 2만5천원(부가세 별도)이다.

'운영체계(OS:Operating System)'란 컴퓨터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운영하는 일을 하는 소프트웨어. 시스템 소프트웨어라고도 한다. 대표적인 PC 운영체계로는 MS-DOS, OS/2, 윈도95등이 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