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사이버 쿠퐁 생활속 어디든…

살림에서 거품빼기가 가속화되고 한푼이라도 아끼려는 알뜰심리가 확산되면서 할인문화에 대한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지역에서 통용되는 할인권은 상인들이 직접 배포하는 티켓 뿐 아니라 통신망에서 다운받아 자유롭게 쓸 수 있는 사이버쿠퐁까지 다양하다.

종전에는 '좀스럽다'며 기피되던 할인권이 이제는 외국처럼 생활비를 아낄 수 있는 한 방편으로떠오르는 가운데 할인권이 통용되는 업종은 고급호텔에서부터 호프집.영화관.보세옷가게.피자집.출판사.재래시장까지 다양하다.

주부 이서령씨(37.대구시 수성구 범물동)는 통신으로 다운받은 사이버쿠퐁으로 대구백화점 인근의피자집 'ㅍ'에서 두 자녀와 함께 10% 할인된 가격으로 피자를 즐겼다.

남구 봉덕동에 있는 ㅋ호프집도 할인쿠퐁제를 시행, 고객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1인당 1매씩 5백㏄ 생맥주를 무료로 제공하는 ㅋ호프집에는 가족단위로 쿠퐁을 가져오는 이들과 젊은이들의 발길이 잦다.

"사이버쿠퐁으로 5백㏄ 생맥주 한잔씩을 남편과 무료로 즐긴 주말이 상쾌했다"는 곽인자씨(34.대구시 달서구 송현동)는 할인권 이용이가계 절약에 도움도 되고, 아껴야한다는 생각을 유지하는데도움을 주고 있다고 밝혔다.

경주 ㅎ호텔도 통신망을 통해 다운받은 사이버쿠퐁을 가져오는 손님들에게 주중(일∼금) 17만원짜리 객실을 6만9천원으로 59%, 주말(토)에는 9만4천원으로 45%까지 깎아준다.모 예식장에서도 쿠퐁 소지고객들에게 주말, 공휴일 예식비의 10%를 할인해주고, 평일및 야간 예식비는 25% 할인해준다. 예식비에는 홀대여료.꽃길.비누방울.드라이아이스.예식용품비가 포함된다.한세기획은 유방암으로 투병중인 연극배우 이주실씨의 삶과 인생이야기를 다룬 모노드라마 '쌍코랑 말코랑 이별연습'(대백예술극장) 티켓을 1만5천원에서 1만3천원으로 할인해주고 프로그램을무료배포하며, 자유극장(대구시 중구 화전동)은 쿠퐁관람자에게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 모건 프리먼 주연의 영화 '아미스타드'를 10% 할인해서 5천5백원짜리를 5천원해주고 있다.〈崔美和기자〉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