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투데이 브리핑

*'세금우대'중복가입자 통장 선택

세금우대저축 통장을 2개이상 갖고 있는 사람은 오는7월31일까지 세금우대통장을 선택할 수있게 됐다.

국세청은 18일 이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세금우대저축 중복통장 처리지침'을 마련, 4월30일현재 중복 가입자에 대해 한시적으로 세금우대통장 선택을 허용하기로 했다.

그러나 휴면계좌나 6개월이상 월부금을 계속 납입하지 않은 적립식 세금우대통장 등 실효성없는 통장은 중복통장 판정에서 제외된다.

가장 먼저 개설한 통장 이외의 통장에 대해 세금우대 받기를 원하는 사람은 먼저 개설한 통장에 대해 해당 금융기관으로부터 '세금우대배제확인서'를 발급받아 세금우대를 받고자 하는 통장을 취급하는 금융기관에 제출하면 된다.

*농업면세유 사용서 제출의무 폐지

농업용 면세유를 공급받기 위한 사용명세서 제출의무가 폐지된다. 그러나 면세유를 부당하게 사용한 농가에 대한 제재는 강화된다.

농림부는 18일 이같은 내용의 농업용 면세유 공급 개선책을 다음달부터 시행하기로 했다.농림부는 이 개선책에서 농업용 면세유를 공급받을때 지역농협에 분기별로 제출하던 면세유사용명세서를 없애고 기본공급량으로 부족한 농가가 추가로 면세유를 공급받기 위한 읍.면.동장의 확인제를 폐지하는 대신 연간 공급한도량 범위내에서 실소요량을 모두 공급하기로했다.

*'이리듐' 9월부터 상용서비스

우리나라의 SK텔레콤 등 세계 20여개 업체가 참여하는 위성휴대통신(GMPCS) 국제컨소시엄인 이리듐사가 72기로 이뤄지는 위성망 구성을 완료했다.

SK텔레콤은 18일 자사를 비롯, 세계 15개국 20여개 업체가 참여하고 있는 이리듐사가 이날오전 6시 16분(한국시간) 미반덴버그공군기지에서 72번째 위성 발사에 성공했다고 밝혔다.이리듐은 이로써 지난해 5월 첫 위성 발사이래 서비스에 필요한 72기(예비위성6기 포함)의위성 발사를 완료, 위성망 구성을 마쳤으며 이어 위성과 지상 단말기, 관문국간 통신시험,요금정산시스템 등의 최종 점검을 위한 시험서비스에 들어가 당초 일정대로 9월부터 상용서비스에 들어가게 된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