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약사회 '청소년 보호약국'
경북도약사회(회장 전혜숙)는 20일부터 도내 7백50개 약국을 폭력에 노출된 청소년들의 피신처로 제공하기 위해 청소년지킴이 엠블렘 스티커를 부착, '청소년 보호약국'을 운영한다.▨초교생 '가스안전' 글짓기 공모
구미도시가스는 구미, 칠곡군의 도시가스를 사용하는 지역의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가스안전'글짓기를 공모한다.
공모내용과 작성은 △우리가족이 가스안전을 위해 노력한 경험 △가스를 사용하면서 느꼈던생각, 의견 △위험한 일을 당했던 사례를 중심으로 원고지 10매 내외.
접수처는 구미도시가스(주) 안전기획팀(구미시 공단동 303)이며 접수기간은 8월1일부터 15일까지. 문의 (0546)460-6241~3.
▨실직자 하수도 정리사업 투입
경산시는 실직자들을 기계준설이 곤란한 시가지 일부지역의 하수도 준설사업에 투입키로 했다.
대학로와 경산시장 및 계양동 일대에 연인원 2백70명을 투입, 이달말까지 시행하며 1일 3만7천원씩을 1주일 간격으로 무통장 지급한다는 것. 경산 거주 30~40대 가구주를 우선 선발한다.
▨문경 피서지 119 구조대 운영
문경소방서는 10일 문경시 마성면 신현리 진남교반에서 여름 119구조.구급대 발대식을 갖고오는8월16일까지 이동구조.구급대를 운영키로 했다.
소방공무원 및 의용소방대원 등은 수난사고를 비롯한 피서지의 각종 안전사고에 대비, 각종구조.구급장비를 갖추고 주말과 휴일 및 공휴일에 오전10시부터 오후7시까지 근무에 나선다.▨의성 청소년폭력근절 캠페인
의성군교육청은 내달부터 심야영업이 허용되면 청소년들의 폭력과 비행등이 늘어날 것으로보고 방학기간동안 특별예방활동을 지속적으로 펴나가기로 했다. 앞서 교육청은 15일 의성중학교에서 초.중.고 교사와 지역기관단체 학부모 등 5백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폭력근절특별캠페인을 벌이기로 했다.
▨'새 문명만들기' 결의대회 열려
문경시청 직원들의 '21세기 새로운 문경만들기'결의대회가 10일오후 시청회의실에서 4백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있었다.
직원들은 구조조정 등 어려운 시기를 맞아 진취적인 사고와 창의적인 노력이 한층 요구되는점을 인식, '정보화.지방화 시대에 적극 대비하는 공무원이 되겠다'는 등 4개항의 결의문을채택하고 10만 시민의 공복으로서 분발을 다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12년 간 가능했던 언어치료사 시험 불가 대법 판결…사이버대 학생들 어떡하나
한동훈 "이재명 혐의 잡스럽지만, 영향 크다…생중계해야"
[속보] 윤 대통령 "모든 게 제 불찰, 진심 어린 사과"
홍준표 "TK 행정통합 주민투표 요구…방해에 불과"
안동시민들 절박한 외침 "지역이 사라진다! 역사속으로 없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