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토막소식

▨엑스포 조직위 중국에 홍보단

98경주세계문화엑스포조직위원회는 28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중국 북경, 광주, 상해에 홍보사절단을 파견, 한국관광트래블아트.한국문화관광의 밤 행사등을 갖고 경주엑스포 중국관광객 유치활동을 벌인다.

▨장애인 이동목욕차 3대 운행

경북도는 노인성 치매, 중풍, 중증장애 등으로 인해 장기간 병상생활 중인 노인환자와 장애인에게 3대의 특수차량을 동원해 이동목욕봉사 서비스를 제공키로 했다. 문의는 김천.안동.상주시 사회복지과와 도청 사회복지과 장애인 복지계 (053)950-2412.

▨소백산 계곡 피서지 문고 운영

새마을문고영주시지부와 영주새마을부녀회는 8월24일까지 소백산국립공원내 단산면 좌석계곡에서 '피서지문고'를 운영한다.

▨거창군 정보교육장 상설운영

거창군은 27일부터 본청 5층 전산실에서 매일(토.일요일 제외) 열린정보교육장을 상설 운영한다.

이용시간은 주간에는 오후1시부터 3시까지 야간은 밤7시부터 9시까지며 주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나무에 이름표달아 육림행사

상주시 나무사랑 연구회(회장 천상배)와 한국부인회 상주시지회(회장 조연숙) 회원 40명은사벌면 경천대에서 나무이름표 달아주기와 육림행사를 폈다.

상주대학교 배규용교수와 강석우교수의 지도를 받아 나무이름표엔 품종.학명.과명.특성.번식.용도 등이 적혀있다.

이들 회원들은 반송.때죽나무.미전나무.팽나무.배룡나무.산수유 등 고유수종 1백여그루를 심었다.

▨얼음골.표충사 환경보호 강화

밀양시는 8월15일까지 행락질서 특별지도 단속기간으로 정해 자연경관이 수려한 산내면 얼음골과 호박소, 단장면 표충사, 밀양강 상류에 형성된 자연발생유원지 14개소 등 총 22개소를 중점관리 대상으로 정하고 쓰레기 불법투기, 하천세차행위 등 환경오염에 대해 과태료를부과하는 등 강력한 조치를 하기로 했다.

또한 행락지에 불편신고센터를 설치해 바가지요금, 자릿세징수 등을 단속하는 한편 쓰레기봉투 5만매를 유원지 매표소에 배치해 피서지 청결운동을 펴기로 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