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드라마
일일 연속극들의 시청률이 큰폭으로 떨어지는 현상이 지속되고 있다.
연합뉴스보도에 따르면 미디어 서비스 코리아사 조사 결과 KBS가 '사람의 집', MBC가 '하나뿐인 당신'을 새로 방영하기 시작한뒤 두 일일극의 시청률이 고작 20%전후에 머물고 있다. 이는 방송개혁론 이후 제작진이 무리하게 배경과 인물을 설정하는 등의 시청률 과민현상에서 벗어났기 때문으로 관측됐다.
반면 주말극이나 요일별 드라마 등의 인기는 상대적으로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이것 역시 시청률은 30%정도, MBC주말극 '장미와 콩나물', SBS 수목드라마 '토마토'및 월화드라마 '은실이'등이 그것이다.
한편 SBS(TBC)는 이같은 요일별 드라마가 상승세를 타자 이달말쯤 계획하고 있는 봄철 프로그램 개편을 최소화할 움직임이다. 방송사측은 매일 저녁 6시45분 방송되는 고교생 출연 시트콤 '나 어때'는 종영하고, 대학 응원단을 중심으로 한 캠퍼스 에피소드 시트콤으로 바꿀 것으로 알려졌다.
▨골프중계
케이블의 스포츠TV는 14, 15일 이틀간 타이틀 홀더스 챔피언십 골프를
녹화 중계할 예정이다. 미국 플로리다주 데이토나 비치에서 열리는 이 대회에는 한국의 김미현과 펄신이 출전한다. 이틀간 오후4시40분(재방송 다음날 새벽 0시20분부터)으로 방송 시간이 잡혔다.
KBS위성2는 15일 새벽 6시30분(재방송 밤10시30분) 라스베이거스 시니어 클래식 골프 투어를 중계한다.
▨중계유선
OSB(동양위성) 프로그램 중 일본드라마 '길위의 화가' 방송이 중단된
다. 일본 TBS에서 80년도부터 16년간 방송한 이 드라마는 천재적 재능을 지닌 주인공이 세계 각지를 떠돌며 다양한 사람을 만나는 과정을 그린 것. 그러나 국민 정서와의 상치성 때문에 왈가왈부돼 왔다.
〈朴鍾奉기자〉
댓글 많은 뉴스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이재명, 민주당 충청 경선서 88.15%로 압승…김동연 2위
전광훈 "대선 출마하겠다"…서울 도심 곳곳은 '윤 어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