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참여해주신분

---대구과학대 산업유통과

대구과학대 산업유통과는 축제기간중인 지난 20일부터 이틀간 '바자회'를 개최, 수익금 40만8천550원을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매일신문 '기쁜날 이웃사랑'에 기탁했다.

이번 바자회 물품은 산업유통과 180여명 전학생이 참여해 집에서 사용하지 않는 옷·액세서리·액자를 비롯한 각종 소품을 모아 마련했다. 또 '전자랜드21' 달서점(점장 박진완)에서 컴퓨터용 책상 2개, 선풍기 2대, 쌀통 1개 등을 기증해 수익금이 늘어나는데 큰 보탬이 됐다.

최상현(26) 산업유통과 학생회장은 "축제때 뭔가 의미있는 일을 해보자는 의견이 나와 불우이웃돕기 바자회를 기획했다"며 "적은 성금이지만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대구보건대 헌혈축제

대구보건대는 지난 25일 대구백화점 본점 앞 동성로 일대와 칠곡 동아백화점 부근에서 개최한 '헌혈축제'를 통해 모은 헌혈증서 중 150장을 '기쁜날 이웃사랑'에 맡겨왔다.

단순한 헌혈봉사활동이 아닌 '사랑을 나누는 즐거움을 느끼는 축제'인 만큼 다양한 볼거리가 헌혈행사와 함께 펼쳐졌다. 대학동아리의 택견시범, 사물놀이, 합창, 수화노래, 대구시보디빌딩협회 선수들의 시연….

또 임상병리과, 컴퓨터정보과, 안경광학과, 뷰티코디네이션과 학생들은 각각 혈액형·혈당검사·혈압측정 및 컴퓨터 사진촬영, 안경세척·휘팅조정, 머리손질 등 대학에서 배운 지식과 경험을 활용, 무료봉사 활동을 벌여 인기를 끌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