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문화단신

---IWP 한국측 참가 작가 시인 황지우씨 선정

문예진흥원은 9일 올해 국제창작프로그램(IWP)의 한국측 참가작가로 황지우 시인을 선정, 발표했다.

국제창작프로그램은 세계 각국의 문인들이 함께 생활하며 작품 창작, 토론, 낭독회 등의 활동을 벌이는 문학교류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약 3개월간(8월30일~11월29일) 미국 아이오와주 아이오와 대학에서 열린다.

지금까지 김윤식, 박제천, 함혜련, 문정희, 김인애, 한기, 한강 등의 우리나라 문인이 이 행사에 참가한 바 있다.

---'6인 밥그릇 국그릇'전

도자기 전시회 '6인의 밥그릇 국그릇'전이 18일까지 대덕문화전당(053-622-0703)에서 열리고 있다. '미'라는 난해하고도 모호한 개념이 실용성을 압도하는 도예전이 대부분인 현실을 다시 한 번 생각케하는 전시회. 계명대 선후배로 각기 도예공방을 운영하고 있는 송정태· 이인수· 전문환· 전성철· 태성룡· 한대웅씨가 출품했다.

---이남미씨 서양화전

서양화가 이남미씨의 세번째 개인전이 19일까지 스페이스129(053-422-1293)에서 열리고 있다. 각각의 작품들이 독립된 성격을 가지고 있되 퍼즐처럼 한데 어우러져 별개의 작품이 되는 입체· 반입체 작품을 선보인다. 경북대 미술학과 대학원 재학중이다.

---현암사 사이버카페 개설

도서출판 현암사가 '소피의 세계'라는 사이버 철학카페를 15일 정식 개설한다.

'소피의 세계'는 일종의 인터넷 홈페이지로, 게시판과 대화방을 통해 청소년들이 양방향으로 자신의 철학을 완성하는데 도움을 주게 된다. 홈페이지 주소는 http://www.sophie.co.kr.

이 사이버 카페는 현암사가 94년 말 출간한 '소피의 세계'(전3권)의 파생상품이라고 할 수 있다. '소설로 읽는 철학'이라는 부제가 달린 이 책은 그동안 50만부가 팔리는 등 청소년층에서 호평을 받았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