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채널정보

○…불교종단 협의회 등 39개 사회단체로 구성된 시민연대회의·과소비추방범국민운동본부(사무총장 박찬성)는 성명을 내고 방송 3사가 오락프로의 해외촬영을 자제하라고 촉구했다.

성명은 "오락프로 제작을 위해 마구잡이로 해외 촬영에 나섬으로써 국민의 피땀이 묻은 귀중한 달러를 낭비, 국가경제를 더욱 어렵게 만들고 있다"며 "이렇게 제작된 오락물을 여과없이 방송, 은연중 외국 놀이시설과 관광지를 홍보하고 국민에게는 해외여행을 부추기는 요인이 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성명은 또 외국 프로야구 생중계 절제도 요구했다.

○…MBC '칭찬합시다'(화요일 오후 7시30분)가 이번 주부터 7회에 걸쳐 미국 특집을 방송하고 있다. 어려운 교포 자녀들의 공부를 도와 온 LA거주 정주영 할머니, 민족학교, 불우 교포를 돕는 술가게 운영자, 할렘가의 선인, 세탁소를 하면서 한국 학생 장학금으로 200만 달러를 내놓은 허준석씨 등등이 주인공.

○…임수경씨를 북한에 파견해 세상을 놀라게 했던 당시 전대협 의장 임종석씨가 시사 토크쇼의 사회자가 돼 시청자 앞에 선다. iTV가 이번 주에 신설해 매 토요일 밤 10시20분부터 한시간 동안 방송할 '임종석의 청년 토크 뉴스 앤 피플'이 그 프로그램.

임씨는 88년도의 그 사건 이후 구속돼 5년형을 받고 복역하다 93년도 부처님 오신날 특사로 출소했다. 사회운동가로 변신, 지금은 청년단체연합회 지도위원 등으로 활동 중이다.

○…대구 평화방송(PBC)은 9일 개국 3주년을 맞아 특집을 마련한다. 이날 오전 8시30분부터 30분간은 각계의 축하메시지와 이 방송이 나아갈 길에 대한 대담 등으로 꾸며진 '다시 시작하는 아침'이, 오전 11시30분에는 경북대병원 가정의학과장 이정범 교수가 출연하는 '건강하게 삽시다'(30분간)가 방송된다.

낮 12시25분부터 90분간은 인기가수의 축하메시지, 청취자와의 전화데이트 등이 수놓는 '한낮의 가요선물 특집 즐거운 음악과 함께'가 나가고, 오후 2시30분부터는 '희년의 삶-마음의 빗장을 열고'(30분간)가 준비돼 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