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5대 갯벌중 하나-환경스페셜-갯벌, 사람을 살리다(KBS1 밤10시15분)
세계 5대 갯벌 중의 하나로 물이 빠지면 최대 1천800만평이나 형성되는 강화도갯벌은 멸종 위기에 놓인 철새들의 마지막 보금자리다. 매립계획, 발전소 건립 등 갯벌을 포기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눈 앞의 이익을 거부하고 자연과 인간이 서로 돕는 미래를 설계하는 강화도 주민들의 그린 프로젝트를 소개한다.
■영후 단원들과 마찰-크리스탈(TBC 밤9시55분)
첫 출근날, 영후는 연습을 빨리 끝내자는 단원들과 마찰을 일으키고 회식자리가 있다는 사실을 전하러 온 은혜와 말다툼까지 한다. 그 모습을 본 수아는 영후 체면을 위해서라도 함부로 반말을 하지 말라고 충고해 은혜의 자존심을 건드린다.
■장여사 딸과 술마셔-하나뿐인 당신(MBC 오후8시25분)
양동에게 붙들려 엉망이 되도록 두들겨 맞은 훈제는 꼭 돈을 갚을테니 어머니에게만은 알리지 말아달라고 사정한다. 맥주를 사들고 들어온 유정에게 회사에서 무슨 일이 있었느냐고 물은 장여사는 자신도 흥산댁 때문에 마음이 상해 술을 마셔야 겠다며 딸과 함께 술잔을 기울인다.
■동막네 전 남편 출현-대추나무 사랑걸렸네(KBS1 오후7시30분)
기봉은 마을로 돌아오는 길에 동막네를 찾는 낯선 사나이를 만나 뭔가 심상치 않은 느낌을 받는다. 그 남자는 바로 동막네의 전 남편 강두만. 동막네는 노름벽이 있는 강두만이 갑자기 나타나자 기겁을 한다. 그동안 동막네를 좋아했던 기봉은 두만이 동막네와 다시 살기 위해 왔다는 소리를 듣고 실망하고.
■'햇볕정책'세계의 입장-세상보기-문정인의 1999, 햇볕정책론(EBS 오후7시20분)
세계는 우리의 햇볕정책을 어떻게 보고 있을까. 한반도 긴장 완화는 남·북, 그리고 국제 환경의 삼박자가 맞아야 실효를 거둘 수 있다. 우리나라의 햇볕정책은 미국내 공화·민주 양당의 이해관계와 어떻게 맞물려 있으며, 일본과는 어떤 관련이 있는지, 중국과 러시아는 이를 왜 지지하는지 알아본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국정원, 中 업체 매일신문 등 국내 언론사 도용 가짜 사이트 포착